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엔하이픈, 신곡으로 음방 3관왕…28일 ‘엠카’서 후속곡 최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신곡 ‘Tamed-Dahsed’로 음악방송을 휩쓸었다.

지난 12일 첫 번째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를 발표한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은 타이틀곡 ‘Tamed-Dashed’로 SBS MTV ‘더쇼’, MBC M & MBC Every1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했다.

ENHYPEN은 특히 지난 앨범 ‘BORDER : CARNIVAL’에 이어 이번 앨범으로 또다시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1위에 올랐다. 방송 직후에는 이들의 1위를 축하하는 ‘#TamedDashed1stwin’ 등의 키워드가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올라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처럼 새 앨범으로 음악방송 3관왕이라는 성과를 거둔 ENHYPEN은 오는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후속곡 ‘Upper Side Dreamin'’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매일경제

ENHYPEN(엔하이픈) 사진=빌리프랩


‘Upper Side Dreamin'’은 올드스쿨적인 느낌과 현대적인 느낌이 어우러진 일렉트로 펑크(Electro Funk) 장르로, 부촌인 ‘Upper Side’를 바라보며 ‘조금만 더 성공하면 나도 저기에서 살 수 있지 않을까?’, ‘나도 저 세계의 일부가 되고 싶어’와 같이 내면에서 끓어오르는 욕망과 실상은 그렇지 않은 현실 속 자신의 모습을 비교하며 딜레마에 빠진 소년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타이틀곡 ‘Tamed-Dashed’로 소년미 넘치는 비주얼과 트레이드 마크인 칼군무에 청량을 더한 퍼포먼스로 이목을 끈 이들이 후속곡 ‘Upper Side Dreamin'’으로는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 줄지 기대가 커지고 있다. 더욱이 ENHYPEN은 오는 30일 오후 7시 네이버 NOW.에서 온에어되는 단독 라이브쇼 을 통해 퍼포먼스를 공개하며 전 세계 엔진(ENGENE)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한편, ENHYPEN은 ‘DIMENSION : DILEMMA’로 한터차트 기준 첫 주 판매량 81만 장을 넘기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ENHYPEN은 또한, 데뷔 2년차 그룹으로 역대 첫 주 앨범 판매량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4세대 핫 아이콘’으로서 강력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