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테라 운영사 CEO 도권, 美 SEC와 소송 진행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테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라 운영사 CEO 도권, 美 SEC와 소송 진행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도권 테라폼 랩스 CEO(테라 운영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를 대상으로 소송을 진행중이다. 앞서 테라 측은 지난달 메사리 메인넷 컨퍼런스 당시 도권 CEO가 SEC로부터 소환장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쟁점은 테라의 합성 주식 프로토콜 미러 프로토콜의 합법성 여부다. 소환장은 도권 CEO의 미 규제 당국에 대한 증언을 요구하고 있으며, 한국 거주자인 그는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있는 상태다.

中 인민은행 전 총재 “암호화폐, ‘적자생존’ 원칙 따라 중국서 도태된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저우샤오촨 중국 인민은행 전 총재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중국의 암호화폐 채굴 단속 조치를 언급하며 “탈중앙화 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화폐는 전통 경제 시스템에서 가장 편리한 결제수단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적자생존’ 원칙에 따라 중국에서 도태된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그는 “화폐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결제 수단’이다. 가치 저장 수단의 기능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화폐는 결제에 유용해야 한다. 중국은 가능한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를 구현하고 사용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CBDC의 도입은 비용 절감, 편의성 및 안전성 제고 등 이점을 갖고 있다. 그것들은 전통 결제 수단보다 더 편리하고 유연함을 제공한다. 기업들 또한 경제의 디지털화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중소기업들은 더 효과적이고 쉬운 회계 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론 머스크 “SHIB 보유하고 있지 않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2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는 SHIB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시바이누(SHIB) 관련 커뮤니티 트위터 계정 ‘시바이누호들러’는 일론 머스크를 지목해 “당신은 SHIB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습니까?”라고 질문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SHIB은 현재 5.36% 오른 0.0000357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 “DOGE 지지 이유, ‘사람들의 암호화폐’ 같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2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내가 도지코인(DOGE)을 지지하기로 결심하기로 한 이유는 ‘사람들의 암호화폐’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테슬라의 생산라인이나 스페이스X에서 로켓을 만드는 엔지니어 등 DOGE를 보유한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눠봤다. 그들은 금융 전문가나 실리콘 밸리 기술 투자 전문가들이 아니었으며, 이 같은 점이 DOGE를 ‘사람들의 암호화폐’로 느껴지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9.16% 오른 0.2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카이브릿지캐피탈 CEO “BTC, 12개월 내 15만 달러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전 백악관 통신국장이자 미국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탈의 최고경영자(CEO)인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향후 12개월 내 비트코인 가격은 15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연말 비트코인 가격은 약 1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금 ‘FDA’의 백신 승인이 있기 전까지 백신을 맞지 않겠다는 사람들이 많은 것처럼, 비트코인도 규제 적격 판정이 나기 전까지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는 투자자들이 많았다.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의 출시를 승인했고, 기관 투자자들이 ‘나는 이제 비트코인을 살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관문이 열리기 시작했다. 향후 12개월에서 18개월동안 비트코인의 제도권 편입이 본격화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美 CFTC, 예측시장 폴리마켓 조사 진행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뉴욕에 본사를 둔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조사를 받고 있다. 조사 내용은 스왑 또는 바이너리 옵션의 부적절한 거래를 허용하고 있는지, 또는 CFTC에 등록돼야 하는지 여부다. 회사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폴리마켓은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규제기관에 조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는 복수의 폴리마켓 내부 인사를 인용해 “폴리마켓은 투자자들과 10억 달러 규모의 자금조달을 협의중”이라고 전했다. CFTC는 폴리마켓이 제공하는 이벤트 예측 옵션 계약에 대한 규제 방안을 고려중이며, 앞서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X는 CFTC 규제 가능성에 미식축구리그 경기 기반 옵션계약 제안을 철회한 바 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