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부산 성매매 업주 무더기 검거…법원 공무원‧조폭도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법원 공무원, 조직폭력배 등이 포함된 부산·울산·경남 지역 성매매 업소 운영자들과 성매매 광고 사이트 운영자들이 대거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부산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성매매 업소 운영자인 법원 공무원 A씨 등 30명을 검거하고 이들 중 7명을 구속했다.

이들은 지난해 3월부터 9월까지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25곳의 성매매 업소를 운영, 8천800여 차례에 걸쳐 성매매를 알선하고 총 7억원 상당의 이득을 취한 혐의를 받는다.

아이뉴스24

법원 공무원, 조직폭력배 등이 포함된 부산·울산·경남 지역 성매매 업소 운영자들이 경찰에 무더기로 검거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영자 중 A씨는 법원 경비업무 담당의 9급 공무원으로, 지인의 성매매 업소에 공동 투자해 관련 업무를 맡고 매달 투자 수익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또한 운영자 중에는 조직폭력배 2명도 포함됐다.

이들은 성매매 업소 간의 연합을 결성, 단속 정보를 공유하고 성매매 여성의 이탈 등을 막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범죄수익금 1억 5천만원을 발견해 기소 전 몰수해 보전했다. A씨에 대해선 소속된 법원에 입건 사실을 통보했다.

또한 경찰은 해당 업소들이 손님을 모으기 위해 이용한 부산 최대 성매매 광고 사이트 운영자 B씨 등 3명도 검거했다.

B씨는 프로그램 개발자, 조직폭력배와 함께 연합체 소속 업소뿐 아니라 각종 유사성행위 업소들 광고까지 모두 알선해 11억원의 광고비를 챙긴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광고 사이트의 범죄수익금 1억4천만원을 압수하고 해당 사이트를 폐쇄 조치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