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황선홍호, U-23 아시안컵 필리핀전서 3-0 첫 승 신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남자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필리핀을 물리치고 첫 승을 신고했다.

한국 U-23 대표팀은 25일 싱가포르의 잘란 베사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 H조 1차전에 3-0으로 이겼다.

U-23 축구대표팀의 사령탑을 맡고 첫 경기를 지휘한 황선홍 감독은 첫 승으로 기분 좋게 시작했다.

매일경제

한국 U-23 축구대표팀이 U-23 아시안컵 필리핀전에서 승리를 장식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총 11개 조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예선에서 각 조 1위, 그리고 2위 팀 중 상위 4개 팀만 개최국 우즈베키스탄과 함께 내년 6월 펼쳐질 AFC U-23 아시안컵 본선 티켓이 주어진다. 한국은 28일 동티모르, 31일 싱가포르와 예선전을 펼친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강한 전방 압박과 빠른 공수 전환으로 필리핀을 몰아붙였다. 이어 공격 지역에서 세밀한 패스 연계로 상대 수비진을 흔들었다. 하지만 골 결정력 부족으로 전반을 빈손이었다. 0-0이었다.

한국은 후반 들어 더욱 공격적으로 밀고 나왔다. 결국 후반 6분 이규혁이 고재현의 크로스를 헤딩 슈팅으로 연결해 선취골을 뽑아냈다.

매일경제

황선홍 U-23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세를 탄 한국은 이후 파상공세를 펼쳤다. 결국 후반 27분 고재현이 이규혁의 패스를 받아 침착한 슈팅으로 필리핀의 골 망을 흔들어 2-0으로 달아났다.

승기를 잡은 한국은 후반 44분 서진수의 코로스를 박정인이 헤딩으로 필리핀의 골망을 가르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안준철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