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 “참가자 백신 접종 또는 21일 격리 의무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OC 등의 검토 의해서만 의료 면제 허용
선수·관계자 직항편 통해 베이징 도착해야


이투데이

20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22년 동계 올림픽 성화 환영식에서 올림픽 성화가 타오르고 있다. 베이징/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내년 2월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 거의 전원에게 백신 접종 또는 21일간의 격리를 의무화하는 등 엄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공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5일(현지시간) 코로나19 감염 대책인 첫 번째 ‘플레이북’에서 중국 정부가 시사했던 대로 중국 베이징 올림픽이 올여름 개최된 도쿄 하계 올림픽보다 훨씬 엄격한 요구사항을 내걸었다고 보도했다.

플레이북은 “거주 국가나 지역의 요구에 따른 백신 접종을 완전히 마치지 않은 사람은 베이징에 도착하자마자 21일 동안 격리돼야 한다”고 명시했다.

이어 베이징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그리고 IOC가 선정한 전문가 패널의 검토에 의해서만 의료 면제를 허용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선수와 대회 관계자는 직항편을 통해 베이징에 도착해야 한다. 이에 따라 많은 국가가 전세기를 준비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규칙은 도쿄 올림픽에는 없었던 것이다.

숙소, 연습시설, 경기장에도 전용 수단으로 이동시켜 외부와의 접종을 차단하는 ‘폐회로’ 모델을 채용한다.

그들은 또한 출발 전에 코로나19 검사를 완료해야 하며, 올림픽 기간 매일 검사를 받아야 한다. 양성 반응이 나올 경우에는 격리 조처된다.

[이투데이/변효선 기자 (hsbyu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