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中 란저우시, 코로나 확산에 전면 봉쇄… "긴급 상황만 허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부터 간쑤성서 확진자 51명 발생

뉴스1

중국 간쑤성 란저우시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정윤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영 기자 =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당국이 확산 진원지로 거듭난 란저우시를 봉쇄하기로 결정했다.

26일 중국 중앙TV(CCTV)에 따르면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위해 이날부터 간쑤성 란저우시 내 모든 주거 단지를 폐쇄한다.

정부는 성명을 통해 "모든 형태의 주거 단지를 봉쇄 한다"면서 생필품 구매나 응급진료 등 긴급 상황을 제외하고는 외출을 사실상 금지시켰다.

이번 결정에 따라 정부는 단지별로 출입구 1곳만 남겨두고 주민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한다.

또 당국은 주민의 집합을 금지하고 단지 내 택배·배달 활동을 금지했으며 발열, 기침, 설사, 무기력 등 이상 증세가 의심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자진신고하도록 했다.

정부에 따르면 '건강관리지침' 규정을 위반하고 무단으로 외출할 경우 ''공안행정처벌법' 제50조에 따라 구금 또는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앞서 란저우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감염자가 발생한 지역을 봉쇄하고 도시간 여행을 금지한 바 있다. 당시 관내 모든 관광지는 폐쇄됐으며, 버스와 택시 운행이 중단되고 학교 수업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한편, 간쑤성에서는 25일 기준 추가 확진자가 6명 발생했다. 이로써 지난 18일부터 간쑤성에서는 총 51명의 확진자가 나와 당국에는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yoong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