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바둑] 박정환·신진서, 삼성화재배, 4강행... 각각 자오천위·양딩신과 대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신진서 9단과 박정환 9단이 삼성화재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 2층 대회장과 중국 베이징 중국기원에서 온라인으로 26일 열린 2021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8강전에서 신진서 9단과 박정환 9단이 각각 한승주 8단과 중국의 롄샤오 9단에게 승리했다.

뉴스핌

삼성화재배 4강에 진출한 박정환. [사진= 한국기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출전한 이동훈 9단과 이창석 8단은 중국의 자오천위 8단과 양딩신 9단에게 불계패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8강 진출자 중 가장 먼저 승전보를 전한 선수는 신진서 9단이었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진서 9단은 한승주 8단과의 형제대결에서 158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두며 2년 연속 4강행을 확정지었다.

신진서 9단이 비교적 손쉽게 승리한데 반해 박정환 9단은 기적 같은 역전승을 거두고 7년 만에 네 번째 삼성화재배 4강행을 확정지었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정환 9단은 우변 패싸움 과정에서 바꿔치기로 손해를 본 후 계속 롄샤오 9단에게 밀렸지만 끈질긴 추격전 끝에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끝내기에서 쌍방 실수를 거듭하며 반집 싸움이 이어졌는데 반집의 행운은 박정환 9단에게 돌아갔다. 이후 롄샤오 9단이 마지막에 2집 손해를 더 보면서 결국 306수 만에 박정환 9단이 백 2집반 승리를 거뒀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8강 직후 열린 조추첨에서 박정환 9단이 자오천위 8단, 신진서 9단이 양딩신 9단과 맞붙게 됐다.

박정환 9단은 27일, 신진서 9단은 28일 정오부터 4강전을 펼친다.

상대전적은 박정환 9단이 자오천위 8단에게 4승 1패로 우세를 보이고 있고, 신진서 9단은 양딩신 9단에게 4승 5패로 열세를 기록 중이다.

한국은 7년 만에 삼성화재배 우승컵 탈환에 도전한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