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재성 66분' 마인츠, 연장 끝 빌레펠트 3-2 제압…포칼 16강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라이부르크, 승부차기서 진땀승…'후반 교체 투입' 정우영 실축

연합뉴스

승리를 자축하는 마인츠 선수들과 이재성(왼쪽)
[마인츠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이재성(29)이 선발 출전한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마인츠가 연장 접전 끝에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3라운드(16강)에 진출했다.

마인츠는 27일(한국시간) 독일 마인츠의 메바 아레나에서 열린 2021-2022시즌 DFB 포칼 2라운드에서 아르미니아 빌레펠트와 연장 끝에 3-2로 이겼다.

이재성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려 후반 21분 레안드루 바헤이루와 교체될 때까지 그라운드를 누볐다.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했다.

선제골은 빌레펠트의 몫이었다.

경기 시작 2분 만에 마인츠의 뒷공간을 파고든 빌레펠트는 오쿠가와 마사야의 왼발 슛이 골망을 흔들어 리드를 잡았다.

끌려가던 마인츠는 전반 만회 골을 넣지 못했다.

이재성은 전반 41분 페널티 아크 오른쪽 부근에서 왼발 슛을 시도했으나 상대 골키퍼에게 안겼다.

후반전 들어 마인츠의 반격이 통했다.

후반 8분 카림 오니시워의 크로스를 요나탄 부르카르트가 헤딩 동점골로 연결했다.

5분 뒤에는 부르카르트의 크로스를 받은 오니시워가 역전 골을 터트렸다.

마인츠는 이후 이재성과 부르카르트를 바헤이루, 마르쿠스 잉바르트센으로 교체하는 등 변화를 주며 승기를 굳히려 했다.

하지만 후반 44분 빌레펠트 파비안 클로스의 동점골이 터지면서 승부는 연장으로 이어졌다.

결국 균형은 연장 후반에 깨졌다.

연장 후반 9분, 아담 설러이의 패스를 받은 잉바르트센이 왼발 슛으로 결승골을 뽑아 팀에 3-2 승리를 안겼다.

연합뉴스

프라이부르크 정우영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정우영(22)의 소속팀인 분데스리가 프라이부르크는 3부리그 오스나브뤼크와 연장전까지 120분간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3-2로 진땀승을 거뒀다.

정우영은 이날 후반 37분 교체 출전했는데, 승부차기에서 실축했다.

프라이부르크가 승부차기에서 3-2로 앞선 상황, 정우영이 마지막 키커로 나섰으나 오른발 슛이 상대 골키퍼에게 막혀 아쉬움을 삼켰다.

그러나 오스나브뤼크 마지막 키커의 슛을 프라이부르크 골키퍼 베냐민 우포프가 막아내면서 가슴을 쓸어내렸다.

bo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