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본 투 비 멤버처럼"…시크릿넘버, 새 멤버들로 더 견고해진 팀워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그룹 시크릿넘버가 6인조로 재정비한 만큼, 더 견고해진 팀워크를 자랑한다.

시크릿넘버는 27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세 번째 싱글 '파이어 세터데이' 쇼케이스를 열고, 새 싱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시크릿넘버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싱글 '갓 댓 붐' 이후 11월 만에 컴백한다.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는 만큼, 컴백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수담은 "오랜만이라 그런지 데뷔 때보다 더 떨린다. 더 열심히 준비했고, 팬들을 빨리 찾아뵙고 싶어서 한편으로는 너무 설레고 행복한 마음도 크다"고 떨리는 마음을 드러냈다. 그간 근황에 대해 레아는 "저는 개인적으로 쉬는 동안에 책을 많이 읽었다. 팬들이 주신 우쿨렐레 연습도 꾸준히 했다"고 밝혔다.

레아는 공백기가 길어진 것에 "저희가 팬들과 소통을 자주 하지 못했었다. 많이 걱정을 했고, 저희끼리도 이야기를 많이 했다. 괜찮을까 많이 했는데, 팀워크로 열심히 하자며 열심히 연습했다. 그런 성과가 이번 활동으로 나올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새 멤버들의 합류가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부터 새 멤버 주와 민주가 시크릿넘버 멤버로 출격한다. 시크릿넘버가 계약 문제로 이번 앨범에서 빠진 멤버 데니스를 제외하고, 기존 멤버 진희·레아·수담·디타에 새 멤버 주·민주까지 6인조로 재정비한 것이다.

민지는 "이번에 합류하게 됐다. 굉장히 오래 준비하고 노력한 만큼, 시크릿넘버에 합류해 기쁘다. 독보적인 음색으로 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멤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주는 "굉장히 감사하게도 시크릿넘버에 합류하게 됐는데 얼떨떨하기도 하고, 생애 첫 쇼케이스라 긴장도 하고 잠을 한숨도 못잤다. 떨리고 설레기도 하고 굉장히 복잡한 감정이다"고 설레는 감정을 표현했다.

기존 멤버 레아 역시 새 멤버들의 합류를 반겼다. 레아는 "새로운 멤버 들어온 만큼, 같이 합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 "새로운 멤버가 합류했다는 점이 가장 큰 변화다. 인원이 늘어난 만큼 무대를 꽉 채울 수 있게 됐다. 퍼포먼스적으로 주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또 그러면서 레아는 "저희가 낯을 많이 가리는 멤버들이다. 오히려 새로 합류한 멤버들이 적극적으로 다가와주고 말을 걸어주는 것이 너무 고마웠다. 그 덕분에 빨리 친해진 것 같다. 댄스나 보컬적인 면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고 새 멤버들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이어 진희는 "정말 저희가 다 내성적이다. MBTI가 I다. 유일하게 주가 외향형인 E더라. 활발한 멤버가 들어왔다"고 덧붙였다. 디타는 "저도 낯을 많이 가리는데, 다행히 두 분이 말을 많이 걸어줬다"고 고마워했다. "저도 낯을 많이 가린다"는 수담은 "둘이 왔을 때, 먹을 것도 같이 많이 먹었다. 먹는 취향도 잘 맞더라"고 빨리 친해진 비결을 전했다.

민지는 "새로운 멤버로 합류하면서 고민이 많았다. 어떻게 친해질까, 어떻게 누가 안 될까라고 생각했다. 숙소 생활을 하면서 멤버들이 친근하게 잘 다가와줬다. 그래서 저도 '본 투 비 시크릿넘버' 멤버였다는 생각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다"고 말했고, 주는 "저도 처음에는 낯을 가리는 성격인데, 제가 먼저 다가가서 궁금한 것도 물어봤다. 무대에 대한 조언도 많이 구했다. 먼저 알려주시고 춤, 노래 같은 것도 잘 알려주셨다. 굉장히 도움을 많이 주셨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싱글 타이틀곡 '불토'는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곡으로, 레트로한 사운드에 묵직한 신스베이스와 비트가 매력적인 곡이다. 시크릿넘버는 나팔바지를 휘날리며 신나는 레트로 댄스 파티를 펼칠 예정이다.

디타는 "'불타는 토요일'의 줄임말이다. 영어로는 재밌게 '파이어 새터데이'로 직역했다"고 소개했고, 레아는 "레트로 감성을 내기 위해 나팔바지를 입었다"고 스타일링을 짚었다. 수담은 "처음으로 레트로 콘셉트를 시도한다. 모두 이전보다 친근한 느낌보다 다가갈 수 있는 점도 전작과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고 거들었다.

민지는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신나는 댄스곡이다.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했고, 주는 "한번 들으면 바로 따라 흥얼거릴 수 있는 중독성이 있다. 레트로 컨셉트에 맞춘 화려한 나팔바지도 주목해주시면 좋겠다"고 귀띔했다. 레아는 "힘든 시기에 저희 노래를 듣고 조금이라도 힐링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포인트 퍼포먼스에 대해 디타가 "첫 번째는 '킥킥' 안무다. 발로 차는 춤이 있다. 두 번째는 '펄럭 춤'이다"라며 나팔바지가 펄럭이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불토'를 처음 들었을 때 느낌에 대해 레아는 "'어떡하지?'라고 생각했다. 앞선 곡들과 상반되는 느낌이라, 저희가 잘 소화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있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면서도 "들으면 들을 수록 중독성이 있는 것 같더라. 그래서 '불토'다"라며 웃었다.

레아는 "티아라, 원더걸스 선배님들 영상을 많이 봤다. 이런 의상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영화 '써니'도 많이 봤다. 재킷 촬영할 때 수담이가 그 시절 '국민 첫사랑' 느낌이 나서, 너무 예쁘더라"고 레트로 컨셉트를 참고한 것에 대해 설명했다.

또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민지는 "퍼포먼스에서 한 명씩 돌아가면서 교차하는 부분이 있다. 거울로 서로 바라보면서 웃기도 하고, 웃기게 하려고 하기도 했다. 재밌게 연습한 에피소드가 있다"며 '불토'를 준비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를 전했다.

또 진희는 "창피한 에피소드가 있는데, 신나는 곡인 만큼 더욱더 에너제틱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랩을 할 때 톤을 높이다가, 난생 처음으로 랩을 하다가 음이탈이 났었다"고 재밌었던 일화를 밝혔다.

이번 싱글에 실리는 또 다른 곡 '댄저러스 인 러브'에는 진희가 처음으로 혼자 작사를 했다. 진희의 음악적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다. 진희는 "정말 감사하게도 작사를 하게 됐다. 영감을 따로 영화나 상황에서 받지는 않는다. 곡을 들어본 후에 곡의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는다. 약간 으스스한 '댄저러스'한 느낌과 성숙한 느낌의 '러브'를 느꼈다. 그래서 두 개를 풀어서 쓰게 됐다"고 설명했다. 진희가 작곡한 노래에 대해 기대도 커진다. 진희는 "열심히 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에는 작곡에도 이름을 올리는 기회가 생기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지난해 5월 싱글 '후 디스?'로 데뷔한 시크릿넘버는 전 세계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가요계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그런 만큼, 이번 활동으로 이룰 성과에 대해서도 기대가 큰 상황이다. 레아는 "1위 후보에 저희 시크릿넘버 이름을 올리고 싶다. 만약 1위가 됐다면, 타이틀곡이 '불토'니 '불토'를 즐기는 우리의 모습을 담아서 리얼리티를 보여주면 어떨까라고 생각한다"고 이번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언급했다.

또 민지는 수치적으로는 "음원 차트인 하는 것만해도 영광스러울 것 같다. 지난번에는 90위 안에 들었는데, 조금 더 올라가서 70위권 목표를 세워보겠다"고 했다. 그러자 멤버들은 50위 안에 들어보자고 의지를 다졌다. 이어 예능 욕심도 드러냈다. 레아는 "저는 개인적으로 'SNL'을 많이 본다. '파이어 새터데이'인 만큼, 'SNL'에 나가서 한 명씩 개성을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