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초대형 할인데이, 쓱데이가 옵니다 [2021 대한민국 쓱데이 D-3]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럭셔리 쇼핑은… 신세계면세점 vs 조선호텔앤리조트
럭키박스 대결은… W컨셉 vs 신세계아이앤씨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

올해 '대한민국 쓱데이'의 메인 테마다. '신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건 신세계 뿐'이라는 의미로, 그룹 내 각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27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혜택을 선보이는 쇼핑 축제다. 지난 25일 시작돼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5일 간의 사전행사와 30~31일 이틀 간의 본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새로 합류한 W컨셉을 포함, 지난해보다 1개사가 늘어난 총 18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특히 SSG닷컴, 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를 늘려 전체 행사물량 가운데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달 18일 각 계열사들이 하나의 테마를 가지고 일대 일로 할인 경쟁하는 콘셉트의 온라인 범퍼광고 11편을 공개했다. 총 18개사에서 선보이는 각종 할인혜택을 비교하면서 쇼핑할 경우 평상시 대비 최대 70~80%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럭셔리쇼핑 놓고 면세점 vs. 조선호텔앤리조트

먼저 '럭셔리쇼핑'을 테마로는 신세계면세점과 조선호텔앤리조트가 맞붙었다. 신세계면세점은 쓱데이 기간 신세계면세점의 SI빌리지, 쓱닷컴 등을 통해 내수통관한 면세품을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면세점은 SI빌리지에서 럭셔리 시계를 최대 70% 싸게 판다. 최상위 브랜드인 '글라슈떼'부터 '프레드릭 콘스탄트'(사진) '스와로브스키' '판도라' '다니엘웰링턴' 등을 할인판매하는 것은 물론 일주일 내내 5% 페이백 해준다.

또 쓱닷컴에서 '토리버치' '롱샴' '스튜어트와이츠만' '에트로' '겐조'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 구매하면 매일 1만원 쿠폰 발급에 최대 10만원까지 카드사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잠자는 여행자들을 깨우는 "자니? 잘 지내?" 콘셉트로 경품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인터넷면세점에 로그인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1신세계상품권(100만원), JW메리어트호텔상품권(20만원) 등의 당첨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올해 오픈한 조선 팰리스를 비롯해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 웨스틴 조선 서울과 부산, 레스케이프, 그래비티,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과 명동 등 총 9개 사업장의 객실부터 총 16개의 식음업장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쓱데이 상품을 준비했다.

쓱데이 전용 호캉스 상품부터 각 호텔의 럭셔리한 스위트룸에서 호캉스를 즐기며 플렉스할 수 있는 상품들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의 그랜드 마스터스 스위트 2박과 전 식음업장에서 이용가능한 50만원 식음 크레딧, 더불어 콘스탄스 조식, 1914 라운지앤바에서의 팰리스 딜라이트, 발레파킹 등의 혜택을 모두 담은 럭셔리 스위트 패키지를 200만원 등에 선보인다.

쓱데이 전용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고메테이블을 호텔별로 구성해 미식 여행을 제안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31일까지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쓱데이 스페셜 통합쿠폰팩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구성했다.

■럭키박스 맞대결은…w컨셉 vs 신세계아이앤씨

재미와 쇼핑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럭키박스' 테마로는 W컨셉과 신세계아이앤씨가 대결한다.

W컨셉은 쓱데이를 맞아 이달 31일까지 인기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데일리 럭키 박스'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럭키 박스를 1만원, 3만원, 5만원에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럭키박스는 당일 한정 수량으로 운영하며, 재고 소진시에는 다음날 오전 10시에 다시 구매할 수 있다.

각각의 럭키박스에는 '오프화이트' '로에베' '보테가 베네타' 등 인기 명품 상품뿐만 아니라 '나이키' '아디다스'와 디자이너 브랜드의 의류, 가방 등 다양한 품목이 포함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오는 30~31일 양일간 진행되는 쓱데이 본행사에서 '닌텐도 럭키박스'(사진)를 선보인다.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닌텐도 스위치 본체 정가에 닌텐도 스위치 본체부터 프로 컨트롤러, 인기 타이틀까지 최대 36만원 상당의 사은품이 랜덤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판매한다. 이번 쓱데이 '닌텐도 럭키박스' 이벤트는 한정수량으로 운영되며, 재고 소진시 조기에 종료된다.

이정은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