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전남 수산 제품, 8억원 어치 네덜란드로 수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전남수산 식품이 네델란드 소재 대형 쇼핑몰 신라마트에 입점했다./제공=해양바이오연구센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악/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는 전남 해양수산 분야의 창업 촉진과 기업 가공 사업 활성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양수산부의 ‘전남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8일 바이오연구센터에 따르면 ‘전남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은 총 1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45개사를 대상으로 창업 및 기업 육성, 수출 신장과 역량 강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그중 수출 신장 분야는 4억원을 투입,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수출 강소 기업 육성, 해외 프로모션 지원 등을 추진한다.

지난 9월에는 10개 기업의 주력 제품인 다시마 면과 톳 장아찌 등 14개 제품을 네덜란드 대형 쇼핑몰에 위치한 신라마트에 입점시켜 홍보했으며, 특히 완도군 소재 흥일식품은 건 미역 약 5억8000만원(50만 달러) 어치, 목포시 소재 선일물산은 김밥용 김을 약 2억3000만원(20만 달러) 어치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정규진 해양바이오센터장은 “전남 수산 제품의 유럽 국가 수출이 이번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