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11월1일은 ‘한우의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마트·롯데마트·온라인 한우장터 등 오늘부터 최대 58% 할인 판매

[경향신문]



경향신문

우리 ‘한우’ 부담없이 즐겨요 서울 서초구 제2축산회관에서 지난 27일 모델들이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날 온라인 한우장터’를 소개하고 있다. 한우자조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1월1일 ‘한우의날’을 전후로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한우를 최대 58%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가 열린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는 내달 1일 제13회 한우의날을 맞아 대형마트, 온라인 한우장터, 네이버라이브커머스, 영농조합 등에서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한우를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28∼31일 1등급 한우 등심을 50%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도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달 25일 기준 축산물품질평가원의 1등급 등심 도매가는 1㎏당 7만2353원이다.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온라인 한우장터에서는 한우를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한우의날 당일 열리는 온라인 기념식에서는 한우에 깃든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 국민의 일상과 접목하는 프로그램이 공개된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우 농가들의 땀방울이 모인 자조금을 활용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한우를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의날의 의미는 온 국민이 한우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기는 날”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한우와 관련한 단체들이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해 2008년 지정한 한우의날은, 소를 뜻하는 한자 ‘우’(牛)에 1(一)이 세 번 들어간 것에 착안해 1이 3번 겹치는 11월1일로 정해졌다.

안광호 기자 ahn7874@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