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배우·제작진에 보너스 지급...얼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넷플릭스가 역사상 최대 흥행작인 ‘오징어 게임’의 제작진과 출연진에게 보너스를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2일(현지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최근 넷플릭스가 최고 인기 TV 프로그램 기록을 세운 ‘오징어 게임’ 제작진과 출연진에게 보상으로 일회성 보너스를 지급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들이 받은 보너스는 인생을 바꿀 만큼 큰 돈은 아니다. 이번 보너스는 HBO 드라마 ‘석세션(Succession)’의 스타 배우들이 받는 1회 출연료보다 적은 금액인 것으로 알려졌다.이는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에 많은 수익을 가져다줬음을 인정하는 표현의 수준이다.

‘오징어 게임’의 제작비는 2100만 달러(약 249억원)지만, 벌어들인 수익은 9억 달러(약 1조 670억원)를 웃도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넷플릭스의 계약 조건에 따라 대부분의 수익은 넷플릭스가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도 ‘오징어 게임’의 수익과 명성에 비해 큰 돈을 벌지는 못했다고 직접 언론을 통해 밝히기도 했다.

매체는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의 제작진들처럼 성공한 제작자에게 보상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후속 시즌을 제작할 때 더 많은 보상을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husn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