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놀뭐' 유재석·하하·미주, 겨울 시즌송 작업 착수…'마이사' 차승원 등장까지(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MBC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놀면 뭐하니?' 유재석 하하 미주가 겨울 시즌송 작업에 착수했다. 이어 '마이사' 차승원이 등장, '유본부장' 유재석과 만났다.

27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은 프리스타일 'Y' 커버를 보고 찾아온 이가 있다고 말했다. 깜짝 손님의 정체는 프리스타일이었다.

이날 프리스타일 미노는 강원도 삼척에 있다는 근황을 전했으나, 미주는 "배 3척 있다는 건 줄 알았다"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하하는 "그 정도 재력은 있어"라고 맞장구를 쳤다.

프리스타일은 "실제로 뵙고 깜짝 놀랐다. 우리가 찾던 보물이 여기 있었다"고 감탄했고, "희경씨가 두탕 뛰는 줄 알았다"며 미주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미노는 "미주를 섭외하고 싶다"고 했지만, 미주는 "제가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어가지고"라고 선을 그어 웃음을 안겼다.

이에 미노는 "아 그래요?"라며 순식간에 싸늘한 분위기를 드러냈다. '놀면 뭐하니?' 멤버들은 "빠른 손절이네?"라고 놀렸다. 미주는 당황해 자리를 바꿨고, 미노는 "이미 내 마음 속에는 '우리 미주'가 돼 있다"며 여전히 러브콜을 보냈다. 이후 이들은 프리스타일의 또 다른 히트곡 '수취인불명'을 열창해 환호를 자아냈다.

뉴스1

MBC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유재석 하하 미주는 가수 윤하를 찾아갔다. 유재석은 윤하에게 "그 시절 그 감성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작은 콘서트를 마련해보려 한다"며 그를 찾아온 이유를 밝혔다. 이에 미주는 "'오늘 헤어졌어요' 울면서 불렀다"고 팬심을 드러냈고, "가슴 아픈 일 있었나?"라는 윤하의 질문에 "그럴 때마다 노래방을 간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또 미주는 윤하의 '말도 안돼'도 좋아한다며 "다 명곡인데"라고 팬심을 재차 고백했다.

윤하는 가장 애정을 갖고 있는 곡으로 '기다리다'를 꼽았다. 그는 "제가 쓴 곡이기도 하다"며 "2006년도에 나왔는데 17세에 작업했다"고 털어놨다. 또 그는 "제가 오랜 시간 짝사랑을 하던 오빠가 있었다"며 "당시 눈이 오는데 너무 좋아하는 오빠가 있었는데 그 오빠에게 여자친구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하루는 벤치에 커플이 앉았다 간 엉덩이 자국이 있더라"며 "'나도 저런 예쁜 사랑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다. 고백을 했는데 번번이 차였다. 오빠가 너무 좋다 했는데 오빠 동생 사이가 좋다고 하더라"고 회상했다.

그러자 유재석은 "미주도 좋아했던 오빠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에 미주는 "저는 비보이 오빠를 좋아했다. 비보이 무대 보고 빠져서 좋아했었다"며 "제가 살던 곳이 충북 옥천의 마을인데 소문이 빨리 나서 연애를 하면 안 되는 상황이다. 아빠한테 바로 소문이 들어간다"고 말하며 사랑이 이뤄질 수 없었던 이유를 밝혔다.

뉴스1

MBC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재석의 짝사랑 비화도 공개됐다. 멤버들은 유재석에게 짝사랑에 대해 물었고, 유재석은 "저도 짝사랑은 10개 된다, 텐 스토리 정도 있다"며 "짝사랑을 했는데 매몰차게 (거절당했다)"고 고백했다. 이를 들은 하하는 "그분 입장에선 짜증 났겠다"고 말했고, 유재석은 장난으로 하하의 뺨을 때리며 "저도 모르게 손이 나갔다"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유재석은 "제가 몇 차례 마음을 전했으나 그분은 '아니다. 남자친구 사귈 생각이 없다'고 했지만 다른 사람을 사귀었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그는 이어 "나랑 안 만나도 되는데 왜 거짓말을 하냐"며 "제가 압구정 로데오에서 봤다"고 말해 모두를 안타깝게 했다.

뉴스1

MBC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윤하는 과거 '오늘 헤어졌어요' 무대 중에 눈물을 흘렸던 사연을 털어놨다. 이에 대해 그는 "바빠서 할머니 임종을 지키지 못했다"고 고백했다. 그러자 미주는 눈물을 보였다. 그는 "너무 슬프지 않아요?"라고 말했고, 윤하는 "꼭 연애가 안 되더라도 그렇죠?"라고 공감했다. 이때 유재석은 미주에게 "할머니 대전에 계시죠?"라고 물었고 미주는 할머니께서 살아계신다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유재석은 "같은 소속사로 함께 하게 되면서 미주와 자리가 있었다"며 "모닥불을 피워놓고 있는데 미주가 갑자기 '하아' 하더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유재석은 "미주가 '너무 껴안고 싶다'고 하더라, '너무 남자랑' 끌어안고 싶다'고 하더라"고 폭로, 미주의 외로움을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뉴스1

MBC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유재석 하하 미주가 겨울 시즌송을 위해 프로듀서 팀 블랙아이드필승(라도, 최규성), 전군을 찾아갔다. 앞서 이들은 '커버 뭐하니?'를 통해 프리스타일의 'Y' 커버 무대를 선보였고, 혼성그룹 '토요태'로 공식 그룹명을 확정한 후 오는 12월에 신곡을 발표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날 최규성은 "(라도가) 개인적으로 많이 (미주의) 팬이더라"고 말했다. 이에 라도는 "내가 언제"라며 부끄러워 했다. 미주는 "내 어디가 좋은 데요?"라며 화답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라도는 미주가 커버한 프리스타일 'Y'를 언급하며 "그 무대 보고 팬 됐다. 너무 잘하셔서"라고 감탄했다. 또 라도는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겨울 노래로 터보의 '회상'을 꼽았고 노래를 부르며 미주를 힐끗 힐끗 쳐다봤다. 하하는 "단 한 사람을 위한 공연입니다"라고 거들었다.

또 라도는 세 사람의 인생을 끌어내고 싶었다고 말했고, 하하는 "술 한잔 하자는 거냐"고 떠봤다. 미주는 "오늘 끝나도 아무 것도 없고 내일도 아무 것도 없다"고 했지만 라도는 "너무 공개적으로 그렇다"며 부끄러워 했다. 유재석은 "너희 둘만 있니?"라고 말했고, 하하는 "지금 둘이 사귀는 거야?"라며 놀렸다.

유재석은 "미주는 진짜 괜찮은 애야"라면서도 "그런데 둘은 안 어울려"라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누가 더 아깝냐"고 재차 묻는 라도에게 하하는 "원래 눈치가 없어요?"라고 물어 웃음을 안겼다. 유재석은 "나는 어찌됐든 좋은 노래만 나오면 된다"며 "각자의 삶은 각자가 사는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라도는 자칭 '미디엄 템포계 선수'라며 신곡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토요태에 "1등 한 번 하셔야죠"라고 말한 만큼, 올 겨울을 강타할 시즌송을 선보이게 될지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

뉴스1

MBC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유본부장'으로 변신한 유재석이 '마이사' 차승원을 찾아간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유본부장은 마이사가 회사 JMT에서 이사로 재직 중이라 말하자 의구심을 드러냈고 "원래 어떤 일을 하셨나, 깡패는 아니시죠?"라고 물어 웃음을 안겼다. 이에 마이사는 "깡패라니. 한 회사의 이사한테 깡패라니. 너무 실례되는 질문 아니에요 그거?"라고 말했다. 그러자 유본부장은 "영화를 봤는데 거기 나오시는 분하고 너무 비슷하시다"며 차승원이 출연했던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을 언급했다.

마이사는 엔터 업계에도 종사 중이라며 과거 숙박업에도 종사했으며 로펌에도 있었다는 사실을 밝혔다. 그러면서 과거 숙박업에 함께 종사했던 배우 유해진을 언급하며 "지금은 나하고 사이가 틀어져서 안 좋지만. 다 돈 문제지"라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유본부장은 "저기 죄송한데, 진짜 두분 사이가 틀어진 줄 알잖아요"라고 말했지만 마이사는 "상관 없다. 가끔씩 전화온다"며 "수시로 돈도 부쳐준다. 어려워 지금"이라고 답해 웃음을 더했다.

마이사는 신봉선 전무를 언급하며 자신의 밑으로 오라고 제안했다. 그는 "토사구팽이라고 들어봤지? 신전무가 그런 사람이야. 토사구팽할 사람"이라며 "안타까워서 그래. 빠져나와서 내 밑으로 오는 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본부장은 계속해서 마이사의 이력에 의구심을 품었고 마이사는 "내가 법대를 나와 사시를 패스하고 날고 기는 로펌들이 프러포즈를 많이 했다"며 "다 거절하고 회장님과 연 하나로 여기까지 있는 거다. 공채 중에 상공채다. 꽉 박힌 돌이라고 들어봤나, 내가 회사에서 그런 존재"라고 소개했지만 의구심은 계속됐다.

유본부장은 탕수육이 나오자 소스를 부었고, 마이사는 자신이 '찍먹'이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 웃음을 안겼다. 또 마이사는 유본부장이 사는 동네를 물어보는가 하면 '정과장' 정준하의 근황도 물었다. 그러면서 과거 차승원이 정준하와 출연했던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의 명대사 "극뽁"도 재연하는 등 큰 웃음을 줬다. 이어 차승원은 짜장면 면치기 대결도 펼쳤고, 유재석이 이광수로부터 사과를 받았다고 하자 서운해 하는 반응을 드러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끝으로 마이사는 유본부장과 긴밀한 연봉 협상을 나눴고, "드라마 잘 보겠다"는 유본부장의 말에 "나 그런 거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이야, '어느 날' 보자고"라고 말하며 자신이 출연하는 드라마 '어느 날'도 언급해 웃음을 더했다.
aluemcha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