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안철수 "예능 촬영 이틀 전 일방적 취소 통보... 부당 처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8일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 참배를 마치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광주=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방송사 예능 프로그램 촬영을 앞두고 출연 취소를 일방적으로 통보받은 사실을 공개하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제3지대 후보를 무시한 부당한 처사라는 것이다.

안 후보는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저를 비롯해 어느 누구에게도 이런 부당한 처우가 있어선 안 된다는 생각에 안타까운 마음을 공유해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모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 요청을 받고 흔쾌히 응했다"며 "토요일(27일) 촬영을 목표로 준비가 진행됐다. 수요일에 작가들이 집에 와서 인터뷰도 하고, 금요일 저녁 카메라 설치를 위해 로케이션 협의도 마무리하고 갔다"고 전했다.

그런데 촬영 이틀 전인 25일 밤 취소 통보를 받았다는 것이다. 그는 "다른 후보도 이미 촬영해 방송됐던 프로그램이었는데, 프로그램 자체를 없애게 돼 촬영을 하지 못하게 됐다고 한다"며 "하루 전까지 진행 중이던 정규 프로그램을 갑자기 없애버리는 일도, 이미 계획되고 약속된 촬영까지 마무리 짓지 않고 취소해버리는 경우도 들어본 적 없다"고 지적했다.
한국일보

지난 9월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에 출연한 모습. TV조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연을 위한 일정 조정으로 선거운동까지 차질을 빚었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토요일에 선거운동을 위한 8개 일정이 잡혀 있었는데, 방송국에서 하루 종일 촬영이 필요하다고 해 모두 양해를 구하고 어렵게 취소한 직후였다"며 허탈해 했다. 이어 "중요한 하루를 날려버린 것보다 토요일에 만나 뵙기로 했던 분들께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덧붙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TV조선의 예능 프로그램인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와카남)'인 것으로 알려졌다. 9월 말 국민의힘 대선 경선주자였던 홍준표 의원이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강유빈 기자 yubin@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