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7천만 돌파…아티스트로는 세계 최초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데뷔 5년 5개월 만의 성과…억대 영상 32편, 누적 조회수 213억회

연합뉴스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그룹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7천만 명을 돌파했다.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이날 오전 11시 34분께 7천만 명을 넘어섰다. 2016년 6월 28일 채널이 개설된 지 약 5년 5개월 만이다.

YG 측은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를 통틀어 최초이자 최다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7월 비영어권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톱(top) 5'에 이름을 올렸고 이후 아리아나 그란데, 에미넘, 에드 시런 등 유명 팝스타를 차례로 넘어섰다.

올해 9월 10일에는 저스틴 비버까지 제치고 '유튜브 최강자'로 올라섰다.

YG 측은 "유튜브가 글로벌 음악 시장의 판도 변화를 이끄는 주역임을 떠올리면 채널 구독자 수는 의미 있는 지표 중 하나"라고 자평했다.

채널을 구독하는 행위는 콘텐츠에 단순한 호기심을 표현하거나 일회성으로 시청하는 것을 넘어 충성도 높은 팬덤, 팬들의 기대감을 나타내는 증표라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그간 블랙핑크가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영상 가운데 억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총 32편이다. 이들 영상의 누적 조회 수를 계산하면 213억 회에 달한다.

대표적으로 2018년 발표한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인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K팝 그룹으로는 최초로 17억 뷰를 넘어섰다.

이 밖에도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4억 뷰), '붐바야'(13억 뷰)', '마지막처럼'(11억 뷰)',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10억 뷰)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0억 회를 돌파했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