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스트레이 키즈가 그리는 서정적 크리스마스, 29일 스페셜 싱글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싱글 더블 타이틀곡 'Winter Falls(윈터 폴스)' 티저 선공개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그리는 크리스마스 이브는 어떤 느낌일까?

JYP 엔터테인먼트는 28일 새 싱글 발매를 하루 앞둔 스트레이 키즈의 더블 타이틀곡 'Winter Falls'(윈터 폴스)의 뮤직비디오 두 번째 티저 영상을 공식 SNS에 공개하며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스트레이 키즈의 서정적 매력을 예고했다.

이번 영상 속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복잡한 감정이 몰려오는 듯한 모습과 함께 우수에 찬 눈빛을 드러냈다. 차가운 공기 속 내쉬는 깊은 한숨으로 애절함을 더했다. "Winter Falls 떨어진다 눈이 그 어떤 것보다 깨끗하게 Falls 아직 내게 남은 네 모든 걸 다 지워볼게"라는 서정적인 노랫말과 기타 선율은 계절감과 잘 어우러져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Winter Falls'의 키포인트로 '아련한 겨울 감성'을 꼽았다. 멤버들은 "겨울과 참 잘 어울리는 노래로 가만히 듣고 있으면 잔잔한 울림을 준다. 곡에 담긴 슬픈 감정을 표현한 뮤직비디오에 아름다운 영상미를 더해 지금처럼 추운 계절의 매력을 살렸다"라고 평가했다.

멤버들은 이어 "또 다른 타이틀곡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이 가진 자유분방함과 상반되는 분위기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서로 다른 느낌의 시즌송을 들려드리기 위해 더블 타이틀곡을 수록했는데 저희가 준비한 연말 선물을 팬분들이 행복하게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올해 1월 1일 업로드한 영상 'Stray Kids "STEP OUT 2021"'(스트레이 키즈 "스텝 아웃 2021")에서 첫 공식 팬미팅, 자체 리얼리티, 정규 2집, 시즌송,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 등 그룹의 다양한 포부와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홀리데이 스페셜 싱글 역시 그 일환으로 알차게 준비했다.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신보 전곡 작업에 참여했고 이어어택(earattack), 핫소스(HotSauce) 등 유명 작가진이 손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타이틀곡이자 신보명 'Christmas EveL'은 ‘Christmas Eve’(크리스마스 이브)에 알파벳 'L'을 더해 작명됐다. 색다른 시선에서 바라본 크리스마스를 위트 있게 표현한 것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9일 오후 6시에 홀리데이 스페셜 싱글 음반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을 정식 발매하고 전 세계 팬들과 특별한 연말을 보낼 예정이다.

강신우 기자 see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