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장제원 "내가 문고리 3인방? 진중권·권경애 법적 대응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중권 "여의도 '장순실'" 주장에 반박
한국일보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오대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자신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문고리 3인방' '장순실'로 각각 지목한 권경애 변호사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향해 "더 이상의 음해에 대해선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응수했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윤석열 선거대책위원회' 합류 불발로 불거진 인선 논란이 계속 확산되면서다.

장제원 "김종인 인선에 역할 한 적 없다" 반박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선대위 참여가 잠시 불발된 것을 협상 결렬이라고 칭하며 제가 이를 반겼다고 주장한 근거는 무엇인지 밝혀야 할 것"이라며 "총괄 선대위원장 인선을 둘러싸고 벌어진 일에 대해 저는 어떠한 역할도 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밝힌다"고 선을 그었다.

앞서 '조국 흑서' 공동 저자인 권 변호사는 "'김종인 상왕설'을 퍼뜨린 세력이 결국 승리했다"며 '문고리 3인방' 중 한 명으로 장 의원을 지목했다. 진 전 교수도 "지금 윤석열 캠프는 (박정희 전 대통령 집권기인) 4공화국 말기 상황으로 보인다. 차지철 역할을 지금 장제원이 하고 있고. 여의도 바닥에는 벌써 '장순실'이라는 말이 나도는 모양"이라며 장 의원을 정면 겨냥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막후에서 선대위 인사를 좌지우지하며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으로 몰아가려면 분명한 증거를 갖고 해주길 바란다"며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을 모시는 일 또한 어떠한 역할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누가 윤석열 앞길 막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장 의원은 본래 윤 후보의 비서실장으로 거론됐다. 그러나 김 전 위원장의 선대위 합류가 불투명해진 지난 23일 장 의원이 "윤 후보의 곁을 떠나겠다"며 백의종군할 뜻을 밝힌 상황이다.

장 의원은 자신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는 것을 의식한 듯, 28일 페이스북에 작심 발언도 남겼다. "한 마디 하겠다. 김 전 위원장을 둘러싸고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해 국민들의 민심을 정확하게 들으시길 바란다. 도대체 지금 누가 후보를 힘들게 하고 누가 후보의 앞길을 막고 있는지 잘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그러면서 장 의원은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된다는 식의 마이너스식 방식이야말로 오만과 독선, 그리고 선민의식에 가득차 후보의 외연확장을 방해하는 행위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hyun1620@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