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SK스퀘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900억 투자…2대 주주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SK스퀘어


SK스퀘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900억 투자…2대 주주로

이데일리에 따르면 SK스퀘어가 오늘(29일) 재상장과 동시에 코빗에 약 900억원을 투자해 약 35%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최대주주 NXC(대표이사 이재교)에 이어 2대주주로 올라선다. SK스퀘어는 사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ICT 넥스트 플랫폼(Next Platform) 영역을 선점하기 위해 코빗에 대한 투자를 집행했다. 가상자산거래소 사업은 현재 제도권 법제화 단계에 본격 진입했으며 향후 혁신적인 플랫폼 사업의 한 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코빗은 금융위원회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국내에서 두 번째로 금융정보분석원에 신고 수리가 완료된 가상자산사업자이자, 업비트 등과 함께 원화거래가 가능한 국내 4대 가상자산거래소다.

신한금융 “네오위즈, 내년 신작 출시와 P2E·NFT 활용 게임 기대”

신한금융투자는 29일 네오위즈 에 대해 내년 실작 출시와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P2E)과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활용 게임이 기대된다고 평가하고 투자의견을 기존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는 3만4000원을 제시했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4분기부터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며 내년부터 다수의 신작이 출시된다"면서 "또 관계사 네오플라이에서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왔던 만큼 네오위즈의 P2E 게임과의 연계도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네오위즈홀딩스의 자회사인 네오플라이는 가상자산업자 신고를 완료했으며 2017년부터 블록체인 노드운용 및 기술개발에 힘써왔다. 이 연구원은 "네오플라이는 4분기 네오핀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 정식 출시할 전망"이라며 "네오핀은 암호화폐 관련 금융서비스 뿐 아니라 NFT, P2E, 서비스 투 언(Service to earn·S2E) 등을 제공하며 P2E 모델 게임 서비스에 네오위즈 참여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시바이누, 유명 게임 제작자와 협약... P2E 게임 개발 나서

핀볼드에 따르면 시바이누(SHIB)가 NFT 기반 P2E 게임 개발을 위해 유명 게임 제작자이자 미 비디오 게임 개발사 액티비전의 전 기술 부사장 윌리엄 데이비드 볼크와 협약을 체결했다. 26일(현지시간) 시바이누 프로젝트 리더 시토시 쿠사마(Shytoshi Kusama)는 미디움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알리며 "그는 시바이누에 게임 관련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우리는 시보시 NFT를 활용한 NFT 게임 개발을 위해 유명 게임 회사와 협력하기 시작했다"며 "비공개 계약이기 때문에 어떤 게임 회사인지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디앱 보안 업체 "바이저 파이낸스, 해킹 공격 노출에도 아무런 대응 없어"

디앱 보안 솔루션 업체 블록섹(BlockSec)이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유니스왑 V3 기반 디파이 유동성 프로토콜 바이저 파이낸스(Visor Finance, VISR)가 전날 해킹 공격을 받았다고 트윗했다. 그후 우리가 공개한 정보가 제3자를 공격하는 데 악용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해 트윗을 삭제했다. 다만 안타깝게도, 바이저 팀은 우리 트윗을 무시했고 아무런 공지나 사후 대응을 하지 않았다. 이는 디파이 세계에서 보안 취약점을 공개하는 적절한 방법이 무엇인지 다시금 숙고하게 한다"고 말했다. 앞서 블록섹을 포함한 일부 트위터 계정은 26일(현지시간) 바이저 파이낸스가 플래시론 공격에 노출됐다는 정황을 포착됐다고 전한 바 있다.

디파이언스ETF 공동설립자 "지금은 암호화폐 매수하기 좋은 시기"

Invezz에 따르면 뉴욕 ETF 기업 디파이언스ETF의 실비아 자블론스키(Sylvia Jablonski) 공동설립자가 CNBC와 인터뷰에서 "지금이 암호화폐를 매수하기에 좋은 시기"라며 "나 역시 BTC가 54,000 달러대 대량 매수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현재 가격이 낮은 수준임을 감안할 때 투자자들이 다시 뛰어들어 가격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최근 부상하고 있는 메타버스 관점에서도 암호화폐 시장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메타버스 세계에서는 BTC, ETH 같은 암호화폐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EOS 재단 후원 프로그램, 5차 명단 공개...5개 월렛에 50만 달러 지원

EOS 네트워크 재단이 생태계 후원 프로그램(Grants)의 5차 후원 명단을 공개했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5개로 앵커(Anchor), 마이키(MyKey), 토큰포켓(Token Pocket), 스타트이오스(Starteos), EOS아르헨티나(MetaMask)로, 각 프로젝트에 10만 달러 상당의 EOS가 지급된다.

비탈릭 부테린, 레이어2 가스비용 절감 'EIP-4488' 제안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개선 제안 EIP-4488을 공동 작성했다. 해당 제안이 구현될 경우 레이어2 가스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레이어2 스케일링 프로토콜 zkSync팀은 이와 관련해 "해당 제안은 올해 크리스마스까지 매우 단기적으로 가스 요금을 줄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데미안 허스트, 드레이크 앨범 아트 NFT 1만개 에어드랍

디크립트에 따르면 영국의 현대 예술가 데미안 허스트가 래퍼 드레이크가 정규 6집 앨범 'Certified Lover Boy' 표지를 'Great Expectations' 아트 NFT로 제작했다. 해당 NFT는 1만개가 발행됐으며, 허스트가 7월 발행한 '더 커런시(The Currency)' NFT 보유자에게 추수감사절 선물로 에어드랍됐다. 앞서 더 커런시 NFT는 개당 2,000 달러에 판매됐으며, 에어드랍된 'Great Expectations' NFT는 오픈씨에서 최저 1.1ETH(약 4,50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일본 거래소 그룹, 디지털 관련 사업 자회사 설립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도코증권거래소, 도코 상품거래소 등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 거래소 그룹(JPX)이 조직개편을 통해 JPX 종합 연구소를 설립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블록체인 등 신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시장 개척의 움직임으로 보인다"며 "그룹 내 데이터 및 디지털 관련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