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AIA생명, 한국 홍보대사에 '토트넘 듀오' 손흥민+조소현 임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대한민국 남자, 여자 대표팀의 '캡틴' 손흥민과 조소현이 AIA생명 한국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AIA생명(대표이사 피터 정)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이자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구단 소속의 손흥민 선수와 조소현 선수를 AIA생명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그룹은 토트넘 구단과 오랜 기간동안 성공적인 글로벌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손흥민 선수와 조소현 선수가 AIA생명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두 선수가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에 대한 신념을 갖고, 몸소 실천하는 모습이 고객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흥민 선수는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건강한 삶'을 추구하자는 AIA그룹의 메시지는 매일 축구를 하며 살아가는 저에게도 매우 중요한 자극이 됐다. 앞으로 AIA 홍보대사로서 이러한 메시지를 함께 전하며, 많은 분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리 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조소현 선수는 "여자 프로 축구선수의 한 사람으로서 AIA생명과 함께 그간 경험한 개인적인 이야기와 과정들을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치열한 승부의 세계 속에서도 늘 마음 속에 새겼던 건강한 삶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의 소중함에 대해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두 선수는 향후 AIA생명의 홍보대사로서 브랜드 캠페인, 사회공헌활동, 기업 홍보 영상 등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토트넘 홋스퍼에 대해

1882년에 창단한 토트넘 홋스퍼는 북런던을 연고지로 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경쟁하고 있는 프로 축구 클럽이며, 전세계적으로 6억 1,550만 명으로 추정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빌 니콜슨(Bill Nicholson)의 지휘 아래 토트넘은 1961년에 리그와 FA컵에서 우승을 하며 더블을 달성한 최초의 잉글랜드 클럽이 되었고, 2년 후에는 영국에서 최초로 유럽 대항전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후 토트넘은 지미 그리브스(Jimmy Greaves), 글렌 호들(Glenn Hoddle), 폴 개스코인(Paul Gascoigne), 데이비드 지 놀라(David Ginola), 가레스 베일(Gareth Bale)과 해리 케인(Harry Kane) 등 걸출한 축구 스타들을 배출한 클럽이 되었다

2019년 4월, 토트넘은 스포츠 주도형 재건 사업의 일환으로 10억 파운드의 건설 자금을 투자하면서 북토트넘 지역의 중심지에 상징적인 스타디움을 새롭게 건립했다. 이는 런던에서 가장 큰 축구 클럽 스타디움이며, 1년 내내 NFL, 복싱, 럭비, 콘서트 및 기타 주요 행사와 같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다목적 경기장으로 사용된다.

신규 스타디움 개발 계획을 통해 현재까지 3,5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를 지역 주민들을 위해 제공했으며, 매년 약 3억 파운드에 이르는 자금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투입되고 있다.

# 토트넘 홋스퍼는

재능을 보유한 축구 선수들을 육성시키기 위한 토트넘의 유스 아카데미는 확고한 전략을 수립 및 이행하고 있으며, 이는 클럽 아카데미 시스템을 거쳐 1군에 데뷔한 선수들의 전력을 통해 증명되었다.

1억 파운드 규모의 최신식 트레이닝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최고 유망주를 영입, 육성 및 보유하고자 하는 토트넘 구단의 야망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계 최대의 생명보험사 중 하나인 AIA그룹과 세계 최고의 스포츠 신발 및 의류 회사인 나이키(Nike) 등 세계 우수 브랜드와의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BBC 스포츠와 UN에서 후원한 Sport Positive Summit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환경 친화적인 클럽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이는 클럽 운영 전반에 걸쳐 환경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겠다는 클럽의 소명을 반영한다. 토트넘 홋스퍼는 UN '기후변화를 위한 스포츠협약'의 공동 서명 기업이다.

교육, 고용, 건강 및 사회 통합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한 재단을 보유하고 있다.

# 손흥민 선수에 대해

손흥민 선수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소속으로 한국 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다. 5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찬사를 받으며, 국제축구연맹(FIFA)가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수여하는 FIFA 푸스카스 어워드(FIFA Puskas Award) 수상하였고 스퍼스에서 100골 이상을 넣은 역대 18명의 선수 중 한명이다. 이러한 훌륭한 업적과 찬사에도 불구하고, 손흥민 선수는 언제나 성실함과 겸손함을 잃지 않고 경기장에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는 선수로 잘 알려져 있다.

# 조소현 선수에 대해

조소현 선수는 올해 1월 영국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에서 토트넘 홋스퍼 위민으로 임대 이적해 2020-21시즌을 마친 뒤 올해 7월 토트넘으로 영구 입단했다. 한국 최고의 선수 중 한명으로 알려진 조소현 선수는 대표팀 주장을 맡아 출전한 2015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에서 팀을 사상 첫 16강으로 이끈 바 있다. 조소현 선수는 대표팀 A매치 127경기 출전을 기록하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