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잠적한 이준석… 사무실 찾은 권성동, 30분 기다리다 발 돌렸다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측근인 권성동 사무총장이 30일 이준석 대표의 지역사무실을 방문했지만 결국 만나지 못하고 돌아갔다.

‘패싱 논란’을 겪던 이준석 대표는 전날(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런 설명도 없이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글을 남긴 바 있다. 이후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연락이 두절된 상황이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충북 청주에 있는 한 기업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 대표가 사실상 잠적한 상황과 관련, “글쎄 뭐, 저도 잘 모르겠다”라며 “(저는) 해야 할 역할을 다하는 것뿐”이라고 했다.

이어 “(권성동) 사무총장하고 통화를 했다”며 “이유를 파악해보고 (이 대표를) 한번 만나보라고 얘기했다”고 했다.

이에 따라 권 총장은 이날 오후 3시10분쯤 서울 노원구의 이 대표 사무실을 방문해 이 대표를 기다렸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30분 정도 기다린 뒤 발걸음을 돌렸다.

권 사무총장은 이 대표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와)연락이 안 돼 지역 사무실에 있나 하고 찾아와 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표가) 어디 있는지 모른다”라며 “전해들은 이야기에 따르면 (이 대표가)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다고 했기 때문에 생각 정리할 시간을 가진 뒤 내일이라도 기회가 되면 만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글을 올린 후 또 별다른 설명 없이 ‘^_^p’라는 이모티콘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엄지를 밑으로 내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모티콘이다. 네티즌들은 ‘이준석 대표가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등의 글을 쓰며 당황해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이) 완전히 헤매고 있는 것 같다. 어제 술을 많이 먹었다고 한다”라며 “사고까지는 모르겠고, 조치를 해야겠다”라고 밝혔다.

전날 이 대표 메시지가 취중에서 우발적으로 나왔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준석 대표는 해당 글을 올릴 당시 국민의힘 의원들과 음주회식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회식 자리에 참석했던 한 의원은 ‘당시 이 대표가 만취상태였느냐’는 질문에 “제가 판단할 수 없다”라고 답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조선닷컴과 통화에서 “이 대표가 만취상태에서 해당 글을 올린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다”면서도 “현재까지도 이 대표와 연락이 닿지 않고 있어 우리도 답답한 상황”이라고 했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