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김병준 “내가 무너지면 윤석열 권위 손상”…자진사퇴설 일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 선대위원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김병준 상임 선대위원장이 1일 “제가 무너지면 지금 윤석열 대선 후보의 인사권이 무너지는 것”이라며 자진사퇴설을 일축했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총괄 선대위원장으로 뒤늦게 합류하더라도, 김 위원장의 역할이 바뀌진 않을 것이라는 취지로 해석됐다.

김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에서 ‘막판에 자진사퇴를 언급했는데 주변에서 말렸다는 기사도 있다’는 질문에 “그런 일은 전혀 없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위원장은 “제가 윤 후보에게 약속했고, 후보가 그 인사안을 발표한 이상 제가 싫든 좋은 인사안을 존중해줘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후보의 권위가 손상된다”며 “우리가 가장 소중하게 여겨야 할 것은 후보의 권위와 지위, 지도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후보의 지위를 흔드는 일은 절대로 없을 것”이라고 했다.

진행자가 ‘물러날 가능성은 제로(0)’라고 재차 묻자 김 위원장은 “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선대위 조직은 굉장히 가변적이기 때문에 들어갔다 나왔다 할 수 있지만 최소한 상임 선대위원장으로서의 제 역할은…(변화없을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준석 대표가 윤 후보 측과 갈등으로 칩거에 들어간 데 대해서는 “답답해하는 분이 많은데 저 역시 마찬가지”라고 했다.

이어 “매번 선대위가 출범할 때쯤 되면 또 그다음에 새로운 지도자가 나타나고 특히 대선 후보라든가 이런 분들이 나타나면 일종의 좀 소요라든가 적응하는 기간이 있다”며 “기존 권력 구도나 영향력 구도나 이런 것이 다 달라지기 때문에 그게 적응하는 과정이 좀 있다”고 했다.

[김승재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