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안민석 “尹 부인 구속 가능성…李 말실수 안하면 골든크로스”

댓글 1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

"윤석열 법적 리스크…빈약한 콘텐츠에 기대도 식어"

"이재명 상승세…학습능력 뛰어나 실수 안 나올 것"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내년 대선을 앞두고 생길 수 있는 새 변수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구속을 언급하며 “법적 리스크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서 “현재 대선 판세는 한 마디로 초박빙”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한국리서치 여론조사에서 두 후보가 35.5%로 똑같고,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상승세가 도드라진다”며 “윤 후보가 보여주는 빈약한 콘텐츠를 국민이 지속적으로 보면 정권교체에 대한 기대도 식어가지 않을까”라고 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변수가 더해질 수도 있다”며 “윤 후보가 기소되거나 후보의 부인이 구속되거나 (할 가능성도) 장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법적 리스크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재차 “나는 그렇게 본다”고 답했다.

안 의원은 “지금 추세대로 이 후보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반면에 윤 후보가 계속 하락하고 당내 분란이 생긴다면, 골든크로스뿐만 아니라 연말 연초 지나면서 이 후보가 앞서 가는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 뒤 “이 후보가 더이상 실수하면 안 된다”고 조언했다.

‘어떤 실수냐’고 묻자 “말실수다. 정치는 말로 하는 전쟁”이라며 “이 후보가 학습 능력이 워낙 뛰어나서 여의도 정치, 중앙 정치를 빨리 학습하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는 실수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윤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해선 “교육부와 국민대가 국민에게 알릴 의무가 있다”며 “우리들이야 늦게 발표될수록 나쁠 건 없지만, 시간을 끌수록 의혹은 증폭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