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정가 인사이드] 尹캠프, 이준석 잠적에 함구령 내렸지만 속으론 '부글부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율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선대위 인선·운영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고 잠적했다. 윤석열 캠프는 "이렇게까지 해야 하냐"는 볼멘소리를 내면서도 갈등 격화를 방지하고자 조심하는 모양새다.

이 대표는 지난달 29일 저녁 8시께 초선 의원 5명과 술자리를 갖던 도중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 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약 50분 후에는 "^_^p"라는 이모티콘을 남기기도 했다. p는 엄지를 거꾸로 내린 모양으로 해석됐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자리하고 있다. 2021.11.25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NS에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출한 이 대표는 다음날 공개 일정을 전면 취소한 뒤 잠행에 들어갔다. 이 대표는 자택을 떠나 현재 부산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표면적으로 드러난 갈등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총괄선대위원장직 영입 불발, 자신이 반대한 이수정 교수의 선대위 영입, 선대위 일정 패싱 등이 있다.

앞서 이 대표는 윤 후보의 2박3일 충청 방문 일정을 알지 못한 데 대해 "적어도 '이준석이 간다'고 발표하는 일정은 나에게 물어보고 결정해 달라"며 "미리 논의하는 게 중요하다"고 불쾌감을 드러낸 바 있다.

또한 이 대표가 공개적으로 영입에 반대한 이수정 경기대 교수가 선대위에 합류한 것을 두고 '이준석 패싱' 논란이 제기되면서 자신의 의견 수렴이 전혀 이뤄지지 않는 데 대한 회의감을 느꼈다는 얘기도 나온다.

윤석열 캠프 관계자는 1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캠프 내부에서도 조심스러운 입장이어서 말씀드리기가 곤란하다"면서도 "서운함을 그런 식으로 표출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 국민 앞에서 겸손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비판했다.

캠프 내 한 국민의힘 의원도 "이 대표가 자기 의지를 드러내는 방법으로 (잠적을 택한 건데) 대표로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이 약간 낯설다는 생각은 든다"며 "이 대표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는 건지, 잘 전달이 안 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메시지를 표현하는 사람이 전달 받는 사람과 뭔가 서로 좀 통하는 게 있어야 하는데 표현 방법이 너무 낯설어서 어떤 메시지인지 잘 모르겠다"며 "대략 짐작은 가지만 이렇게 표현해야 하나 갸우뚱하게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준석 패싱 논란에 대해 "충청 일정 전달 과정은 패싱이라기보다는 실수"라며 "전화까지 꺼 버리면서 잠적하니까 너무 심한 것 아니냔 말이 나오는 것 아니겠냐"며 "문제 지적을 이런 식으로 하면 의사 소통이 꼬이고 안 되기 시작하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반면 한 국민의힘 관계자는 통화에서 "대표가 오죽 소통이 안 되고 무시당한다는 생각이 들면 저렇게까지 하나 싶다"며 "윤 후보 측근들의 입김으로만 결정되는 캠프의 운영 방식도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다.

한 윤 후보 측 관계자는 "대선을 치르는 캠프 입장에서는 30대 당대표가 어마어마하게 중요하다. 보수 정당에서 100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30대 당수인데 업고 다녀도 시원치 않을 상황"이라며 "이 대표 패싱은 말이 안 되는 소리"라고 일축했다.

jool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