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딸 소고기 먹인다며 백신 맞고 출근···주검돼 돌아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 나흘만에 사망···사인은 급성 심근경색

청원인 "질병청 후속조치 없어···백신과 상관 없는지 의문"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5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 나흘 만에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달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모더나 백신 접종 나흘 만에 세상을 떠난 제 남편,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막막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0대 주부라고 밝힌 청원인에 따르면 남편 A씨는 지난 10월 19일 제주시 한 병원에서 모더나 2차 접종을 마쳤다. A씨는 백신을 맞은 다음 날 몸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출근했다. 청원인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곤 타이레놀을 챙겨주는 것 뿐이었다”고 전했다.

같은 날 퇴근한 A씨는 온몸이 뻐근하고 찌릿함을 느꼈다. 이후 백신 접종 나흘 째 되던 날 A씨는 외근을 위해 운전을 하던 도중 갑작스럽게 심장 충격을 경험했고 그 자리에서 의식을 잃었다.

그는 급히 시내 대형 병원으로 이송돼 의식을 되찾고 “당장 수술을 해야 한다”는 의료진 권고에 따라 수술대에 올랐지만, 끝내 숨졌다. 사인은 급성 심근경색이었다고 한다. 청원인은 “남편은 평소 건장한 체격에 앓고 있던 기저질환도 없는 건강한 40대 남성이었다”며 “그런데 심근경색으로 사망했다. 그것도 백신을 맞고 나흘 만에 이럴 수가 있느냐”고 호소했다.

청원인은 “남편과 늦은 나이인 43세에 결혼해 행운처럼 찾아온 29개월 딸과 소박하지만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며 “남들보다 늦게 꾸리게 된 가정인 만큼 누구보다 행복하게 살고자 노력하며 살아왔다”고 전했다. 이어 “남편은 딸아이 소고기 한 번 더 먹인다고 백신 맞고도 다음 날 일하러 나갔다. 구멍 난 양말 신으면서도 그날 괜찮다고 출근했는데, 주검이 돼 돌아왔다”고 울분을 터뜨렸다.

또 청원인은 남편 사망 이후, 질병관리청 조사가 흐지부지됐고 어떠한 후속 조치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뉴스를 보면 백신을 맞고 사망했다는 기사가 이어지는데, 남편도 그중 한 명일까”라며 “정부는 그냥 남편을 그 사람 중 한 명으로 치부하고 넘어가지 않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누구보다 건강했고 성실했던 한 남성의 죽음, 그리고 파탄 나버린 가정, 정부의 말처럼 정말 백신하고 상관이 없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백신을 맞지 말라고 하고 싶다”라며 “우리 아기는 아빠가 우주였고 전부였다. 그만큼 딸에게 최고였던 남편이다. 아직도 믿기지 않고, 아직도 귓가에는 매일같이 ‘아기 자? 일 다녀올게. 쉬고 있어’라는 남편의 목소리가 맴돈다”고 덧붙였다.

윤선영 인턴기자 candor98@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