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콘텐츠 핫&뉴]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클래스 ‘아처' 사전 예약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이, 12월 신규 클래스 ‘아처’ 출시를 앞두고 1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달 22일 출시 예정인 ‘아처’는 적재적소에서 적군의 심장을 꿰뚫는 추적과 사냥의 명수로 알려져 있으며, 날렵한 몸놀림으로 일격필살의 조준 사격을 통해 전장의 흐름을 지배하는 클래스이다.

신규 클래스 아처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아처 전용 영웅 8강 주무기 및 보조무기를 받을 수 있으며, 관심있는 이용자라면 오늘부터 12월 21일까지 엘리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엘리온은 마법과 기술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양대 진영의 전투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선택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성장시키며 PvP와 PvE를 즐기는 PC MMORPG이다. 지난해 12월 한국 그랜드 오픈을 시작한 이래 올 10월에는 북미 및 유럽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 웹젠 ‘뮤 온라인’, 20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10년 만에 최고 기록 경신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의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시즌17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웹젠의 '뮤 온라인'이 20주년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 11월 순수 이용자 수(AU, Active User)와 동시접속자 수(MCU, Maxium Concurrent User)가 업데이트 이전인 8월보다 각각 42.5%, 22.7% 증가했다.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10년 만에 최다 이용자 수를 기록했다.

게임트릭스 기준, '뮤 온라인'의 PC방 게임 순위도 9월 2주차 55위에서 11월 4주차에는 40위에 올라 15계단 상승했다.

웹젠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뮤 온라인’에 도플갱어 컨셉의 신규 클래스 ‘쿤둔 메피스&레무리아’ 2종과 전설 속 황금의 도시를 모티브로 제작한 ‘엘도라도T’ 서버 등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였다.

웹젠은 ‘뮤 온라인’의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해 12월 ‘겨울 이벤트’ 등 정기적인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 로스트아크, 참여 기부 캠페인 ‘모코코 나눔 상자’의 여정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오뚜기,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사회공헌 캠페인 ‘모코코 나눔 상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그동안의 여정을 공개하는 안내 페이지를 1일 오픈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9월 오뚜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게이머즈컵 로스트아크 패키지’의 판매금 전액을 활용해 진행되었으며, 서울 지역의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취약 계층을 위한 복지 시설에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이름으로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된 ‘모코코 나눔 상자’ 3,000개를 전달했다.

‘모코코 나눔 상자’가 전달된 복지 시설은 ▲사랑의복지관, ▲신정종합사회복지관, ▲평화종합사회복지관,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강동종합사회복지관 등 5곳으로 이 중 ‘사랑의복지관’과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는 전달식을 진행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더불어,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는 ‘모코코 나눔 상자’ 캠페인의 여정을 돌아볼 수 있는 특별 페이지도 오픈 됐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의 성과는 물론 전달식 현장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시설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응원 댓글 창을 마련하고 모험가들이 남긴 응원 메시지를 모아 각 시설에 별도 전달할 예정이다.

◆ 해긴, ‘오버독스’ 2021 겨울 시즌 맞이 스페셜 이벤트 실시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실시간 액션 대전 게임 ‘오버독스(OVERDOX)’가 12월 겨울 시즌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까지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눈송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반 모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광고 시청, 룰렛, 상품 구매 등을 통해 ‘눈송이’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설TP팩이나 에픽TP팩, 각성 모듈,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오버독스’는 2021년 한 해의 마무리를 기념하고자 12월 한 달 간 매주 특별한 쿠폰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12월 3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스페셜 쿠폰 코드와 선물 목록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각 쿠폰은 계정 당 1회만 사용할 수 있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SKT 구독서비스 ‘T우주’와 제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자사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SKT 구독서비스 ‘T우주’와 모바일 게임 최초로 제휴를 맺고 구독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all에 입점했다. 우주패스 all은 매달 구독료를 내면 아마존 해외 직구 무료배송과 더불어 11번가 포인트, 구글 클라우드 제공을 기본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구독 상품이다. 구독자는 기본혜택 외 제휴사 1곳의 구독을 추가할 수 있다.

오늘부터 우주패스 all의 추가 혜택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을 선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을 선택한 구독자에게 1,200펄 쿠폰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신작 ‘P의 거짓’ 미공개 스크린샷·OST 공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신작 ‘P의 거짓’의 미공개 스크린샷과 OST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티저사이트를 통해 새롭게 공개된 이미지는 총 13종이다. 게임 속 등장하는 각종 몬스터와 폐허가 된 여러 지역의 모습이 담겼다. 피노키오 원작 속에 등장하는 네 마리 토끼를 각색한 ‘검은토끼단’의 모습과 피노키오의 무기로 활용되는 ‘슬레이브 암’ 2종의 모델링 이미지도 확인할 수 있다.

OST ‘위선의 날개(Wing of Hypocrisy)’도 공개됐다. 첫 트레일러 영상에 삽입되었던 음원이다. 네오위즈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DJMAX)’ 시리즈의 음악을 함께 담당하는 ‘레이백스튜디오’가 참여했다. ‘P의 거짓’은 레이백스튜디오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각종 음원들을 제작해 선보일 방침이다.

네오위즈의 신작 ‘P의 거짓’은 심도 있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구현한 소울라이크류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고전 ‘피노키오’를 성인 잔혹극으로 각색했다. 지난 11월 최초 공개된 인게임 영상은 총 조회수 100만회를 넘어서며 관심을 끌었다.

◆‘프린세스커넥트’, 신규 캐릭터 ‘모니카(매지컬)’ 등장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모니카(매지컬)’를 추가했다.

‘모니카(매지컬)’는 중열에서 필살기 ‘스카이 러블리 허리케인’을 구사해 전방의 적 하나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신규 스토리 이벤트 ‘마법 제독 러블리 모니카 렛츠고! 매지컬 콰르텟!’도 선보인다. ‘바이스플뤼겔 랜드솔 지부’의 ‘모니카’와 ‘왕궁기사단’의 ‘토모’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 보상으로 ‘카스미’와 ‘토모’의 메모리 피스도 대량 지급한다. 경험치 1.5배 캠페인도 마련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1컷 만화 제목학원’ 이벤트를 열고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