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반도체 대란에 12월 車 혜택 줄어…아이오닉 5 대신 넥쏘 사면 100만원 할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자동차 5사가 12월 판매 조건을 공개했다. 보통 12월은 자동차 업체들이 그 해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지만, 올해는 반도체 대란으로 연말 할인 혜택이 다른 해에 비해 많이 줄어든 편이다.

조선비즈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달과 할인 혜택을 거의 동일하게 마련했다. 아이오닉 5를 3개월 이상 기다린 대기 고객이 넥쏘로 전환해 출고할 경우 100만원을 할인해준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쏘나타 하이브리드,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더 뉴 코나 하이브리드, 디 올 뉴 투싼 하이브리드로 전환해 출고하면 30만원을 깎아준다.

또 외산차나 제네시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렌트·리스로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제네시스 G70·GV70·GV60을 구입하면 30만원, G80·GV80·G80 EV를 구입하면 50만원, G90을 구입하면 100만원을 할인해준다.

조선비즈

기아 레이./기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는 소상공인 구매지원을 위해 레이 1.0 가솔린 밴, 봉고 디젤·LPG를 구입하는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에 대해 6개월까지 무납입, 7개월 이후 36개월까지 4% 금리를 적용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모닝 또는 레이를 할부로 구입하는 고객은 첫 1년 동안은 이자만 지불할 수 있다. 48개월 할부의 경우에는 2.7%, 60개월은 3.7%로 구입 가능하다.

조선비즈

한국GM이 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쉐보레의 대형 SUV '트래버스'./한국GM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GM은 쉐보레 주요 판매 차종을 대상으로 현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트래버스와 말리부를 구매하는 고객은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만약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를 통해 구매하면 트래버스 250만원, 말리부 18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경우에는 트래버스 30만원, 말리부 20만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조선비즈

르노삼성 중형SUV QM6. /르노삼성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중형 SUV QM6 가솔린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 대해 편의사양과 용품, 보증연장 구입비로 최대 150만원을 지원해준다. QM6 LPG 모델에 대해서는 50만원을 할인해준다. 아울러 이달 QM6를 구입하면 최대 36개월까지 원하는 기간 대로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SM6 2021년형을 구입하면 200만원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년 이상의 노후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SM6를 구매하면 추가로 2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조선비즈

쌍용차 티볼리



쌍용자동차는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코란도 또는 티볼리&에어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첨단 안전주행 시스템 ‘딥 컨트롤 패키지’를 무상 장착하거나 50만원을 할인해준다. 선수금 없는 스페셜 할부(4.3%·72개월)로 구매 시 80만원을 지원한다. 선수금 30% 납입 시 0.9%(36개월)의 제로(Zero) 할부와 선수금 없이 2.9%(60개월), 선수금 10% 납입 시 2.5%(60개월) 저리할부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조선비즈

포르셰 신형 '911 GT3'./포르쉐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르쉐코리아는 전 차종을 대상으로 동절기 대비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달 동안 전국 13개 포르쉐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PIWIS(Porsche Integrated Work-shop Information System) 테스터를 이용해 정밀 차량 진단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보증 만료 고객은 포르쉐 순정 부품 및 공임에 대해 각각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보증 기간 이내여도 겨울철 안전 운행 및 차량 관리에 필수적인 소모품(타이어, 오일필터, 브레이크 디스크, 패드, 와이터 블레이드, 오일필터, 에어필터, 캐빈필터 등) 및 공임에 대한 10%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다. 또한 포르쉐 테큅먼트 전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조선비즈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는 올해 3월 국내 누적 판매 5만대를 넘었다. /렉서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8일까지 전국 31개 렉서스 공식 딜러 서비스센터에서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은 브레이크 무상점검과 차량 살균소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에어컨 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12V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보조 배터리, 와이퍼 러버와 블레이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등에 대해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변지희 기자(zh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