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野 원로들, 윤석열 향해 "이준석 찾아가 끌고 오라"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석열, 2일 당 상임고문단과 오찬 회동

신경식 고문 "김종인, 이준석 때문에 당 상처 입어"

윤석열에 "싫든 좋든 내 편으로 만들어야" 포용 강조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 정치 원로들이 이준석 대표와 갈등을 빚고 있는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싫든 좋든 전부 내 편으로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의 한 음식점에서 상임고문단과 오찬하며 대화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상수, 신경식, 목요상 상임고문, 윤 후보, 김종하, 황우여 상임고문. (사진=연합뉴스)윤 후보는 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당 상임고문단과 비공개 오찬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신경식·권철현·권해옥 등 10여명의 상임고문들이 참석했다.

윤 후보는 모두발언에서 “연전 연패의 위축된 마음에서 벗어나 확실하게 승리를 해서 우리 당이 이제 여당으로서 다시 한번 책임 있는 국정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와 편달을 부탁 한다”고 말했다.

비공개 전환에 앞서 대표로 마이크를 잡은 신경식 고문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이준석 대표 두 사람 때문에 우리 당이 여러 가지로 상처를 입고 있다”면서도 “두 사람을 윤 후보가 끌어안고 같이 나가지 못하면 ‘검찰에서 법을 휘두르던 그런 성격을 가지고 정치를 하려고 한다’면서 잃어버리는 표가 상당히 많을 걸로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선대위 구성을 두고 당 내홍을 겪다 못해, 이 대표가 모든 공식 일정을 취소하고 잠행에 들어간 상황이다. 이에 대해 신 고문은 윤 후보가 포용해야 한다고 조언한 셈이다.

신 고문은 “아무리 불쾌하고 불편하더라도 꾹 참고 당장 오늘 밤이라도 이 대표가 묵고 있다는 곳을 찾아가서 같이 서울로 끌고 올라오면 아마 내일부터 분위기가 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고, 또 다른 상임고문인 권해옥 고문이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있다”고 반발하면서 분위기가 사뭇 심각해지기도 했다.

이에 대해 신 고문은 “마음에 들든 안 들든, 싫든 좋든 전부 내 편으로 만드는 게 중요하다”면서 “윤 후보가 조금 더 여론에 우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인기란 건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 지금도 벌써 초판과 많이 바뀌었다. 시야를 넓혀서 현 정권을 심판하는 데 초점을 맞춰 밀고 나가면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교롭게도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도 같은 식당에 등장해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윤 후보의 일정과 별개로 개인 일정 차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