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했다"...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 '가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윤석열 대선 후보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고 밝혔다.

이명박 정부 시절 청와대 비서실장을 역임했던 임태희 전 실장은 종합상황실장을 맡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민지 인턴기자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2021.11.24 kimkim@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에 "수락했으니까 발표를 했지"라고 말했다.

윤석열 후보는 전날 울산에서 가진 이준석 대표와의 만찬 회동 후 "김종인 박사(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며 "(김 위원장은)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기구 장으로 당헌과 당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대통령 선거일까지 당무 전반을 통할 조정하며 선거대책기구를 총괄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 전 위원장은 향후 역할에 대한 질문에 "총괄선대위원장이 총괄이지 역할이 특별히 따로 있나"라며 실무형 선대위 기조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과의 역할 배분에 대해서는 "역할 배분이 어딨나. 내 임무를 하면 되는 것이지"라며 "선대위라는 게 운영해보면 요란하게 기구만 크다고 해서 잘 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임태희 전 실장도 이날 김 전 위원장을 만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름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총괄상황본부장을 맡는 것으로"라며 "권성동 사무총장과 의논해서 정리돼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임 전 실장 외에 금태섭 전 민주당 의원도 선대위에 합류할 예정이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