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아이유, MMA 5관왕…에스파, 신인상·대상 동시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받고 수상 소감 중인 아이유. MMA 2021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받고 수상 소감 중인 아이유. MMA 2021 제공가수 아이유가 올해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의 음악 플랫폼 멜론이 개최하는 '멜론 뮤직 어워드 2021'(Melon Music Award)이 4일 열렸다. 아이유는 '올해의 아티스트'와 '올해의 앨범', '송라이터', '베스트 솔로 여자', '톱 10' 등 총 5개 부문에서 상을 타 참석자 중 가장 많은 상을 가져갔다.

올해 3월 자신의 20대 마지막을 장식하는 정규 5집 '라일락'(LILAC)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라일락'과 '코인'(Coin)은 물론 선공개곡 '셀러브리티'(Celebrity)까지 히트시킨 아이유는 이견 없이 '올해의 앨범' 상을 받았다.

아이유는 "이 상을 받을 확률이 조금 크다는 얘기를 들어서 옷도 갈아입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진짜로 주셔서 마음이 막 두근두근하다"라며 "후보분들 앨범을 제가 진짜 올해 다 들었더라. 어느 때보다도 음악이 되게 고팠고, 무대가 고팠던 한 해여서 그런지 저도 열심히 리스너로서 음악을 소비하고 들었던 해가 아니었나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20살 때부터 29살 때까지 진짜 한 해도 안 쉬고 열심히 음악 하려고 열심히 정말 바쁘게 움직였다는 것만큼은 내가 자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라며 "좋아하는 노래가 한 곡 나오면 일주일 동안은 출퇴근길도 좀 덜 힘들고, 등하굣길도 좀 덜 힘들고 그렇지 않나. 그런 곡을 한 곡이라도 가까이에서 들려드리기 위해 분주히 일했던 10년이라는 것만큼은 저도 잘한 것 같다"라고 돌아봤다.

아이유는 "이 상을 감사히 받겠다. 되게 갖고 싶었던 상이다"라며 "이 영상을 보고 계시든, 기사로 나중에 접하시든 '아 저거 나한테 고마울 텐데?' 하는 분, 그분들께 다 감사하다. 제가 따로 연락도 남기겠다. 내년에는 멋진 30대의 모습으로, 어느 정도 신선한 모습으로 음악 생활 열심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받고 나서는 "이 상의 무게를 제가 더 갚고, 내년에 이 동력으로 음악을 더 열심히 할 것"이라며 "오늘 유애나(팬덤)가 이렇게 많이 온 자리에서 제가 이렇게 상을 5개나 받아 가지고! 너무… '나 자랑스럽지?' 유애나한테 항상 제가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겠다고 이야기하는데 오늘 유애나가 돌아가는 길에 어깨가 으쓱할 것 같아 다행이다. 매년 열심히 하지만, 매년 열심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컷뉴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스파, 방탄소년단, 브레이브걸스, 이무진. MMA 2021 공식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스파, 방탄소년단, 브레이브걸스, 이무진. MMA 2021 공식 트위터지난해 데뷔해 올해 1주년을 맞은 에스파는 '신인상 여자 부문', '베스트 그룹 여자', '톱 10'과 대상 격인 '올해의 레코드'까지 4관왕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의 레코드'는 가장 주목할 만한 음악적 성취를 이룬 아티스트에게 주는 상이다. 에스파는 올해 '넥스트 레벨'(Next Level)과 '새비지'(Savage) 등의 곡으로 널리 사랑받았다.

'올해의 베스트송'은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에 돌아갔다. 올해 5월 전 세계에 공개된 '버터'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통산 10번 1위에 올라 놀라운 인기를 자랑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그룹 남자', 콜드플레이와 공동 수상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까지 3관왕을 기록했다.

다음은 MMA 2021 수상자(작) 명단.

▲ 올해의 아티스트 : 아이유
▲ 올해의 앨범 : 아이유 '라일락'
▲ 올해의 베스트송 : 방탄소년단 '버터'
▲ 올해의 레코드 : 에스파
▲ 원더케이 오리지널 콘텐츠 : 스테이씨
▲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 엔하이픈
▲ 베스트 퍼포먼스 : 더보이즈
▲ 송라이터 : 아이유
▲ 베스트 OST : 이무진
▲ 베스트 그룹 여자 : 에스파
▲ 베스트 그룹 남자 : 방탄소년단
▲ 프로젝트 뮤직 : MSG워너비
▲ 올해의 뮤직비디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 방탄소년단, 콜드플레이
▲ 베스트 뮤직스타일 : 호미들
▲ 베스트 솔로 여자 : 아이유
▲ 베스트 솔로 남자 : 임영웅
▲ 신인상 여자 : 에스파
▲ 신인상 남자 : 이무진
▲ 핫트렌드 : 브레이브걸스
▲ 톱 10 : 아이유·임영웅·방탄소년단·NCT 드림·애쉬 아일랜드·이무진·악뮤·에스파·릴보이·헤이즈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