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현대차, 5연패 전북현대에 '유니버스 작전지휘차'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021년 K리그 우승·사상 첫 5연패 달성 기념해 전달
이동·회의 공간 분리…차량에서 경기 운영 전략회의
영상분석 위한 65인치TV 탑재…2022년 시즌부터 활용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현대자동차가 6일 2021년 K리그 우승으로 사상 첫 5연패를 달성한 전북 현대 모터스 축구팀에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전달했다.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고속버스인 유니버스를 사무 공간으로 커스터 마이징한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의 하나로, 전북 현대 모터스와 함께 개발했다.

차량 안에서 경기 운영에 대한 전략 회의를 할 수 있게 최적의 사양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는 선수단과 코치진이 활용 가능한 13개의 승객석을 확보했다. 이동 공간과 회의 공간을 분리해 전술 차량으로써 특성을 극대화했다.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과 경기 영상 분석을 위한 65인치 TV와 소파를 비롯해 오퍼레이터 전용 시트를 적용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 디자인은 내?외관에 전북 현대 모터스의 팀 컬러인 그린과 엠블럼을 적용해 상징성을 높였다.

전북 현대 모터스는 효율적인 작전 계획 수립을 위한 공간, 선수와 코치진의 안락한 이동 등을 제공하는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2022년 시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팬들과 경기 관람객들이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니버스 작전지휘차와 같이 모듈화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모빌리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버스 부문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새로운 미래형 공간을 제공하는 모빌리티로 접근해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를 개발했다.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는 승객의 이동 공간과 함께 다양한 업무가 가능한 공간을 분리한 이동형 오피스로 지난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전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