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안철수 “심상정과 회동, 선거 연대 아닌 현안 협력” 단일화 선 그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쌍특검과 미래세대 위한 연금개혁 등 의견 교환할 것”

“양당 후보 법적·도덕성 논란 남겨두면 진흙탕 선거돼”



헤럴드경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6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6일 오후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와 회동하는 것과 관련해 “양당 간 정치나 선거연대가 아니라, 쌍특검과 미래세대를 위한 연금개혁 등 특정 현안에 대해 협력이 가능한지 의견을 교환해 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심 후보와의 회동 계획이 알려진 후 언급되고 있는 단일화 가능성에 선을 그은 모습이다.

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양당 후보들의 법적, 도덕성 논란 속에 조금이라도 국민적 의혹을 남겨두게 된다면 선거기간 내내 비전과 정책 경쟁은 사라지고 어둡고 답답한 진흙탕 선거가 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렇게 되면 선거가 끝난 후에도 국민은 분열되고 국력은 소모되어 대한민국은 한 걸음도 미래로 나아가지 못할 것”이라며 “저의 충정 어린 쌍특검 제안에 아직까지 양당 후보들은 묵묵부답이지만, 심상정 후보가 먼저 화답해주셨다”고 했다.

그는 “국민의 이익과 나라의 장래를 위해서 만나지 못할 이유는 없을 것”이라며 “만남이 진실과 정의를 지키고 미래세대를 위한 진짜 개혁의 작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했다.

안 후보와 심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만날 예정이다. 이날 회동에선 양당 체제 종식을 위한 공조, 쌍특검에 대해 논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구체적 논의사항은 앞서 오전 10시에 예정된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와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간 실무협의에서 정해질 계획이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