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카카오커머스, 대규모 프로모션 ‘카쇼라위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누적 시청 횟수 1억5천만, 시청 횟수 20만 넘어

6일부터 2주간 진행…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

인더뉴스

사진ㅣ카카오쇼핑라이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2주간 대규모 프로모션인 ‘카쇼라위크’를 진행해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습니다.

‘카쇼라위크’에서는 우선 유명 브랜드 업체들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됩니다. 대표적으로 오는 7일, 세계적인 뷰티 브랜드 ‘딥티크’ 상품들을 선보이며 방송을 통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비롯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플레드르뽀’를 한정 판매합니다.

9일에는 버거킹의 스테디 셀러 상품 3종을 정상가 대비 48% 할인 판매하며 11일에는 플라자호텔 숙박권을 정상가 대비 75%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이밖에 달바·오프화이트·하기스 등 고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번 ‘카쇼라위크’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해 프로모션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구매한 고객에 한해 구매 금액의 10%를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고객들은 라이브 방송 당 최대 3만 포인트, 기간 내 합산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올해 12월 기준 누적 시청 횟수가 1억 50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출범 1주년인 지난 5월 누적 시청 횟수가 5000만 뷰였던 것을 감안했을 때 약 반년 만에 1억 뷰가 추가된 것입니다.

평균 시청 횟수도 더욱 증가했습니다. 올해 3분기 기준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방송당 평균 시청 횟수는 20만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전 분기 대비 43% 가량 증가했습니다. 3분기 거래액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1배 신장했으며 충성 고객들과 신규 고객들 역시 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8월 진행한 ‘버거킹’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20만 개 이상의 교환권이 판매돼 라이브커머스 시장 내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우며 당시 10억 원이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습니다. 이외에도 지난 11월 ‘내셔널지오그래픽&지프’ 방송을 통해 6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내년 상반기부터 카카오쇼핑라이브를 더욱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브랜드·중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카카오커머스 파트너사 모두가 고객 접점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나아가 고객들이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카카오쇼핑라이브만의 강점을 살려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