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기 중계 급중단 NHK…컬링장에 웬 성인광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컬링 세계최종예선 포스터 -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세계최종예선 홍보 포스터.세계컬링연맹 사이트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공영방송인 NHK가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출전권을 놓고 네덜란드에서 열린 세계최종예선에서 일본전을 생중계하려다 급하게 중단했다.

6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예선 첫날인 5일 NHK의 위성채널인 BS1에서 오후 5시 일본과 미국의 혼합복식전과 오후 11시 50분 일본과 라트비아전 생중계가 각각 취소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됐다.

NHK 측은 “경기장 내 기업 광고에 확인이 필요한 것이 있었다”라고 해명했다. 세계컬링연맹은 트위터에 “스폰서 권리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며 일본전이 중계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밝혔다.

실상은 경기장에 성인용품을 판매하는 네덜란드 기업의 로고 등 광고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NHK가 일본전 경기를 생중계 시 해당 기업의 광고 역시 시청자들에게 보여질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품위를 지킬 것을 규정한 NHK 방송 가이드라인에도 저촉될 수 있었기도 했다. 일본컬링협회사무국은 “관심이 높은 대회임에도 방송하지 않는 것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경기에서 일본은 미국을 상대로 6-8로 졌지만 라트비아와는 8-2로 승리하며 1승1패를 기록했다.

도쿄 김진아 특파원 jin@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