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iOS 15.2 출시 임박···베타 4에 추가된 새 기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은 보통 이전 버전을 출시한 지 하루 혹은 이틀 만에 iOS의 새 버전에 대해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아니나 다를까, 지난 10월 25일에 iOS 15.1을 출시한 지 하루 만에 iOS 15.2 베타 버전을 배포했다.

2일, iOS 15.2 베타 4가 개발자와 공개 베타 사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됐다. 애플이 크리스마스 전에 출시하기 위해 최종 버그에 대한 수정 작업을 최대한 신속하게 마무리하려는 것은 이례적인 모습이다.

iOS 15.2 베타 4 수정 사항 및 버그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iOS 15.2 베타 4는 앱 스토어와 헬스, 스위프트 UI(Swift UI)를 비롯해 일부 기능에 대한 약간의 수정 사항을 포함하며, 이전 베타에서 발견된 자동 밝기 버그를 수정했다. 게다가, 애플은 CPU 사용량을 증가시켜 일부 시나리오에서 빠른 배터리 소모를 유발하는 뮤직 앱(Music app)의 스트리밍 버그를 수정했다.

iOS 15.2의 새로운 기능

애플 뮤직 플레이리스트 검색
iOS 15.2 베타 3에는 애플 뮤직 플레이리스트에서 노래를 검색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카메라 앱 내 매크로 모드
iOS 15.1이 아이폰 13 프로 및 프로 맥스의 설정 앱에 자동 매크로 토글 버튼을 추가했다면, iOS 15.2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카메라 앱에서 매크로 모드를 수동으로 전환할 수 있다. 카메라 렌즈가 피사체에 근접할 경우, 꽃 모양 아이콘이 있는 작은 원이 나타난다. 이 아이콘을 눌러 매크로 모드를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매크로 토글 버튼은 설정 앱에서 자동 매크로 모드가 비활성화된 경우에만 나타난다. 애플은 베타 3에서 매크로 모드가 자동으로 전환되지 않고 토글 버튼을 통해 수동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매크로 컨트롤(Macro Control)’로 이름을 변경했다.

앱 프라이버시 리포트
애플의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iOS 15.2는 기본적으로 앱 활동을 기록하는 기능을 위한 새 인터페이스인 앱 프라이버시 리포트(App Privacy Report)를 제공한다.
ITWorld

앱 프라이버시 리포트는 iOS 15에서 앱이 사용자의 데이터와 센서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상세 보기를 제공한다. ⓒ Appl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 통신 안전 기능
애플은 iOS 15를 출시하기 전, 아이클라우드 사진에서 아동 성학대 및 성매매를 탐지할 수 있는 새 CSAM 기능을 발표했다. 또한, 메시지에서 성인 콘텐츠가 공유될 경우, 부모가 자녀의 휴대폰에서 유해 콘텐츠를 차단 혹은 제한할 수 있는 자녀 보호 기능도 공개했다. 이는 CSAM 기능과는 별개다.

애플은 iOS 15.2 업데이트를 통해 메시지 앱에 자녀 보호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아직 아이클라우드 이미지에 대한 CSAM 기능은 공개하지 않았다. 애플은 프라이버시 옹호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이 기능을 재점검하고, 출시를 미룰 것이라고 밝혔다.

레거시 연락처
레거시 연락처(Legacy Contact) 기능은 iOS 15.2 베타 2에 먼저 추가됐다. 사용자가 사망한 경우, 아이클라우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대상을 지정할 수 있다. 설정 앱>애플 ID>암호 및 보안을 눌러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나의 찾기 : 나를 추적할 수 있는 항목
애플은 나의 찾기 앱에 사용자의 위치 추적에 사용되는 근처의 에어태그(AirTag) 및 나의 찾기 항목을 검색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항목 옵션을 누르면 알 수 없는 나의 찾기 항목이 검색된다.

TV 앱에 사이드바 및 스토어 추가
아이패드OS 15.2는 아이패드 화면 하단의 탭 바를 사이드바로 대체한다. 탭 바는 새 섹션인 스토어(Store)를 포함한다.

내 이메일 숨기기
메일 앱에서 이메일 작성 시 ‘보낸 사람’ 필드를 누르고 ‘내 이메일 숨기기’ 옵션을 선택한다. 이 기능은 아이클라우드 플러스(iCloud+) 가입자, 즉 기본적으로 확장된 아이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에 비용을 지불하는 모든 사용자에게만 제공된다.

미리 알림
iOS 15.2 베타 3에는 미리 알림(Reminders) 앱에 태그 이름을 대량으로 바꾸고, 태그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버그 수정
iOS 15.2는 사파리, 앱 스토어, 스위프트 UI 변경을 비롯해 많은 버그 수정 사항과 최적화를 포함한다.

iOS 15.2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
개발자는 베타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장치에서 developer.apple.com/download/로 접속해 로그인 후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개 베타를 사용하려면, beta.apple.com으로 접속한 후, 등록 버튼을 누르고 단계를 따라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베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마치면, 이를 활성화해야 한다. 설정>일반>VPN 및 장치 관리에 접속한 후, 다운로드된 베타 소프트웨어를 선택해 실행되도록 설정한다. 이 작업까지 마치면,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재부팅해야 한다.

베타 소프트웨어가 활성화되면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iOS 15.2 또는 아이패드OS 15.2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

Jason Cross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