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전북 '우승 결정골' 한교원, K리그1 38라운드 MVP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교원 '골이다'
(전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5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파이널A 최종 38라운드 전북 현대와 제주 유나이티드의 경기. 선제골을 넣은 전북 한교원이 기뻐하고 있다. 2021.12.5 ja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K리그1 5연패를 사실상 결정짓는 득점포를 가동한 한교원이 2021시즌 마지막 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5일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 선제 결승 골을 터뜨린 한교원을 38라운드 MVP로 뽑았다고 6일 밝혔다.

한교원은 이 경기에서 후반 9분 최철순의 머리를 맞은 뒤 상대 골키퍼가 처리하지 못해 흘러나온 공을 오른발로 밀어 넣어 1-0을 만들었다.

이후 전북은 송민규의 추가 골까지 더해 2-0으로 이겨 마지막 날까지 추격한 울산 현대를 따돌리고 K리그1 우승을 확정, 리그 5연패와 통산 9회 우승을 달성했다.

연합뉴스

K리그1 38라운드 베스트11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교원은 설영우(울산), 쿠니모토(전북), 정재용(수원FC)과 함께 38라운드 베스트11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공격수로는 조영욱(서울), 라스(수원FC), 김대원(강원), 수비수로는 잭슨(수원FC), 홍정호(전북), 김기희(울산)가 뽑혔고, 골키퍼 자리는 유현(수원FC)에게 돌아갔다.

이번 시즌 리그 우승팀 전북은 38라운드 베스트 팀도 차지했다.

베스트 매치는 5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 대구FC의 경기였다. 이 경기에선 울산이 설영우, 오세훈의 연속 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song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