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연예계 학폭 논란

에버글로우 아샤, '학폭' 의혹 벗었다..."폭로자 허위사실 인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그룹 에버글로우 아샤의 학폭(학교폭력) 의혹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이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문을 제출한 가운데, 소속사 측이 고소를 취하했다. 에버글로우 공식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에버글로우 아샤의 학폭(학교폭력) 의혹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이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문을 제출한 가운데, 소속사 측이 고소를 취하했다.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이하 위에화)는 7일 "에버글로우 멤버 아샤 관련 허위사실 기재 및 유포, 명예훼손과 관련해 그동안 작성자 두 명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진행했다"라며 "이들은 자신이 게시한 내용이 허위사실임을 인정했고, 명예를 훼손함으로써 아티스트는 물론 가족들에게도 정신적 피해를 끼친 점에 대해 사죄하며 반성문을 제출했다"라고 밝혔다.

허위사실 유포 등과 관련해 고소를 당한 네티즌 두 명은 아샤에 사과를 하며 향후 허위글을 작성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측은 "이에 당사는 두 명에 대한 처벌 불원의 의사를 통지하고 고소를 취하하기로 했다"라고 알렸다.

더불어 위에화는 "당사는 앞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악의적인 게시물 및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선처나 합의 없이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이라며 "꾸준한 모니터링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이 불이익을 받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샤는 지난 2월 일부 네티즌에 의해 학폭 가해 의혹이 불거지며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위에화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의혹을 일축하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