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예언해줌]‘조국 사과’만 세 차례, 이재명 골든크로스 가능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주 완터치 3K쇼 뉴스 ‘예언해줌 라이브’는 윤석열 대선 후보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이준석·김병준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의 역대급 밀당 끝에 ‘김종인 원톱 체제’로 공식 출범한 국민의힘 선대위가 대선까지 원팀으로 순항할 수 있을지 예언해드립니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출범 이틀째 더불어민주당 출신 금태섭 전 의원 영입을 예고하면서 중원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선대위 구성을 놓고 극한 갈등을 겪다가 기사회생한 윤 후보는 선대위 출범식에서 “99가지가 달라도 정권교체 뜻 하나가 같다면 힘을 합쳐야 한다”고 단합을 주문했는데요, 선대위 내부 2차 위기가 예상되는 갈등 포인트를 짚어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전북 지역 유세에 나서서 “비천한 집안” “주변을 뒤지면 더러운 게 많이 나온다” 등 불필요한 거친 표현으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으로부터 “출생의 귀천으로 사람이 가려지는 세상이면 조선시대 이야기”라며 한소리 들었습니다.

이 후보는 2주 연속 호남행 열차 티켓을 끊었는데요, 그가 호남에 한껏 공을 들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낙연 전 대표의 등판 여부와 시점에 관심이 높아지는 배경과 관련이 있을까요? 또 이 후보는 “존경하는 박근혜 대통령”, “조국 사태 사과드린다”(최근 세 차례 사과) “(노무현 정부 때 폐지한) 사법시험 일부 부활했으면 한다” 등 발언으로 우클릭 행보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 후보가 과연 지지율 정체 상황을 극복하고 골든크로스를 그려낼 수 있을지 김민하, 김수민 두 시사평론가가 예언해드립니다.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겨레TV 온라인 쇼핑몰 마켓하니 http://www.markethani.com

▶한겨레TV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한 방법, 바로 ‘마켓하니’에 있습니다. 필요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좋고, 우리 농수축산물과 중소기업을 도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켓하니’ 많이 성원해주세요.

제작진

기획 : 강희철

프로듀서 : 이경주 김도성

취재 데스크 : 김정필

출연 : 김완 김민하 김수민

행정: 김양임

타이틀 : 문석진

기술: 박성영

음향 : 사공난

카메라 : 장승호, 권영진, 박경원

자막그래픽디자인·썸네일: 김수경

연출 : 정주용 조성욱 조윤상 (chopd@hani.co.kr)

제작: 한겨레TV

벗 덕분에 쓴 기사입니다. 후원회원 ‘벗’ 되기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주식 후원’으로 벗이 되어주세요!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