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전종서, '콜'→'연애 빠진 로맨스' 관객 사로잡은 독보적 캐릭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감독 정가영)의 배우 전종서가 '콜'부터 '연애 빠진 로맨스'까지 겨울 개봉작 속 숨은 흥행 코드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콜'은 과거와 현재, 서로 다른 시간대에 살고 있는 두 여자가 한 통의 전화로 연결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콜'에서 전종서는 과거에서 미래를 바꾸려고 하는 여자 영숙 역으로 2020년 11월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전하며 호평을 얻었다.

특히 순수한 모습부터 예측불가한 행동을 일삼는 시한폭탄 같은 모습까지 양면성이 있는 캐릭터를 흡입력 있는 연기력으로 선보이며 한국 영화 사상 가장 강력한 여성 빌런 캐릭터로 평가받은 전종서는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 제30회 부일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충무로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콜'을 통해 독보적 캐릭터를 선보인 전종서가 올 겨울에는 '연애 빠진 로맨스'를 통해 색다른 매력의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연애 빠진 로맨스'는 연애는 싫지만 외로운 건 더 싫은 자영(전종서 분)과 일도 연애도 뜻대로 안 풀리는 우리(손석구)가 이름, 이유, 마음 다 감추고 시작한 그들만의 아주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영화다. '연애 빠진 로맨스'에서 자영 역을 맡은 전종서는 '콜'의 영숙과는 180도 다른 캐릭터로 변신해 특별한 매력을 전하고 있다.

특히 자신의 욕망에 대해 숨김없는 솔직발칙한 매력은 물론 일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20대의 일상적인 모습까지 탄탄한 연기력으로 소화한 전종서는 기존 로맨스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개성의 캐릭터를 다시 한번 완성해 관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애 빠진 로맨스'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사진 = CJ ENM, 넷플릭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