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맞벌이 학부모 걱정 뚝' 학세권 입지 갖춘 아파트 강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3040세대 수요자 사로 잡는 학세권 아파트 분양시장서 강세
- 지장초, 송현초, 라온중, 라온고 인접한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3040세대의 맞벌이 비율이 높아지면서 단지 가까이에 학교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3040세대 맞벌이 가구는 아파트 구매력을 갖추고 있는 주 구매층으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세대이기도 하다.

통계청의 '가구주의 연령계층별 맞벌이 가구' 통계에 따르면 30대의 전체 가구 대비 맞벌이 가구 비율은 2020년 51.3%로, 조사가 시작된 2020년 이후 연속으로 50%를 넘어섰다. 또 40대의 전체 가구 대비 맞벌이 가구 비율 역시 2011년 52.5%에서 2018년 54.2%, 2020년 53.1%로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줄곧 50%를 넘겼다.

아파트 매매시장에서도 30~40대 명의로 거래된 아파트가 절반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부동산원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올해 1~9월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총 54만8761건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40대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13만9602건으로 가장 많았고, 30대(13만8070건)가 뒤를 이었다. 이들 연령대의 아파트 거래량을 합하면 총 27만7672건으로 전체 거래량의 50.6%를 차지했다.

분양시장에서도 학세권 아파트가 강세인 가운데 학세권 입지를 갖춘 현대건설의 경기 평택시 서정동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아파트가 신규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단지 옆으로 지장초가 위치하며 송현초, 라온중, 라온고가 가까이에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을 갖추었다. 여기에 반경 1㎞ 내에는 송탄역 상권과 서정동 상권이 위치해 은행, 병원, 롯데시네마 송탄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수도권전철 1호선 송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송탄시외버스널도 가깝다. 송탄역에서 서정리역까지 1정거장, 평택지제역까지 2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평택지제역에서 SRT를 이용하면 강남 수서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도로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1번 국도가 위치하며 평택제천고속도로가 가까워 타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최근 수요자들이 중요한 입지요소로 고려하는 공원도 단지 주변으로 다수 위치해 있다. 지장공원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분수광장 및 생태연못을 갖춘 부락산 문화공원과 17만1,917㎡ 규모의 서정공원도 가깝다. 또 총거리 5.3㎞의 부락산 둘레길 2코스가 바로 옆에 위치해 천정 자연을 만끽하며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10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698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 되는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도입했고, 판상형과 타워형 평면을 구성했다.

브랜드 주거상품에 걸맞는 완성도 높은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드레스룸과 팬트리, 알파룸 등(일부 가구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타워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은 2면 개방형 거실을 적용하여 개방감을 높였다. 판상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의 경우 사용성이 낮았던 안방발코니 삭제를 통해 넓어진 안방으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해당 공간에 각각 유상 옵션인 ‘H 마스터룸’, ‘H 발코니플러스’를 최초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인 ‘H 클린현관’도 옵션(유상)으로 적용돼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릴 수 있다. ‘H 클린현관’은 현관으로 들어서면 바로 천장으로부터 현관 에어샤워시스템이 구동돼 미세먼지 및 각종 외부의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오염된 의류는 세탁실로 순간 이동시킬 수 있는 클린시스템 현관이다.

한편, 힐스테이트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32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1위, 닥터아파트 선정 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달성하는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에 위치하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