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2021 MAMA' 다이나믹 듀오→조광일, 국힙 과거와 현재 조명할 특별 무대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월 11일 오후 6시(KST) 개최되는 '2021 Mnet ASIAN MUSIC AWARDS(2021 MAMA)'에 '쇼미더머니' 10주년을 기념해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최정상 뮤지션들이 총출동한다.

'2021 MAMA'의 이번 특별 무대는 언더그라운드에서 주로 소비되던 힙합이라는 장르를 대중 음악으로 발돋움하는 데 이바지한 Mnet '쇼미더머니' 10주년을 맞이해 마련됐다. 한국 힙합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질 최고의 아티스트 다이나믹 듀오, 팔로알토, 기리보이, 릴보이, 저스디스, 이영지와 이번 '쇼미더머니10'의 우승자 조광일까지 출연해 레전드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한국 힙합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쇼미더머니10' 우승자와 준우승자를 동시에 배출한 코코팀의 개코가 속한 다이나믹 듀오, 완성형 래퍼의 표본 팔로알토, '쇼미더머니' 프로듀서 중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프로듀서이자 래퍼 기리보이, 지난 시즌 우승자이자 흥행성과 실력을 동시에 겸비한 릴보이, 압도적 스킬의 래핑으로 관객을 감탄케 하는 저스디스, '고등래퍼 3'의 우승자이자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영지까지 현재 한국 힙합 씬을 책임지는 아티스트들과 새로운 힙합 씬의 강자로 떠오른 '쇼미더머니 10' 우승자 조광일이 출연,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그 동안 Mnet은 '쇼미더머니' 뿐 아니라 '언프리티 랩스타', '고등래퍼' 등으로 다양한 변주를 시도하며 힙합이라는 장르의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 주 성황리에 종영한 '쇼미더머니 10'은 프로그램 관련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2.5억뷰 돌파(12/1 기준), 주간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powered by RACOI) 종합 및 예능 부문에서 1위를 차지,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방송 음원들이 상위권을 모두 차지하는 등 유종의 미를 거두며 '쇼미더머니'와 한국 힙합의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사진제공=Mnet]

YTN star 곽현수 (abroad@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