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원희룡, 이준석에 "잠깐 와봐" 반말에 홍준표가 보인 반응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희룡 "현장 분위기 부드럽게 하기 위해 한 일...사적으로도 이준석과 반말 안 해"
이준석 "원 전 지사와 격없이 소통하는 사이"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지난 7일 오후 무소속 이용호 의원의 입당식에서 원희룡 선대위 총괄정책본부장이 이준석 대표를 불러 이수정 공동선대위원장과 악수를 권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이준석 대표에게 반말을 한 것을 두고 "버릇이 없어서"라고 일침을 가했다. 논란이 일자 이 대표는 "원 전 지사와 격없이 소통하는 관계"라며 원 전 지사의 말을 이해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 의원이 만든 청년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의 '청문홍답(청년의 고민에 홍준표가 답하다)' 코너에 8일 "이준석 당 대표가 나이가 어리다고 반말하고 당 중진들 수준이 왜 이런지? 국힘이 갈수록 엉망으로 간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회사에서도 나이가 많으면 높은 직에 어린 분이 있으면 반말해도 가능한가? 바로 그냥 잘리기 십상이다. 나이하고 무슨 상관인가? 나이가 어려도 당 대표 예우를 해주셔야지 나이 먹었다고 다 어른이 아니다"라고 원 전 지사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이에 홍 의원은 "버릇이 없어서"라는 짧은 답변을 남겼다.

앞서 홍 의원은 "이준석 대표가 아무리 어려도 '당의 가장 큰 어른'"이라며 당 중진들이 이 대표에 대한 예우를 갖출 것을 주문한 바 있다.

그러자 원 전 지사는 해명에 나섰다. 원 전 지사는 8일 페이스북에 "당시 현장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잠깐만 와봐요. 악수 좀 해봐'라고 한 거다"라며 "저는 사적으로도 이준석 대표와 대화를 나눌 때에 반말을 하지 않는다. 오해 마시길 바란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파이낸셜뉴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대표도 논란 진화에 나섰다.

이 대표는 홍 의원의 답변을 언급하며 "제가 당 대표가 된 이후로 홍대표님이 워낙 저에게 깍듯하게 해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며 "홍 대표님의 그런 모습에 항상 큰 힘을 얻는다"라고 고마움을 나타냈다.

이어 "하지만 그와 별도로 저는 지난 10여년간 이어져온 저와 원 지사님의 격없이 소통하는 관계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한다"라며 "때로는 오해가 있기도 하지만 원 지사님은 항상 저에게 좋은 조언자이자 또 배울 것이 많은 형님이었다"라고 원 전 지사를 감쌌다.

앞서 지난 7일 무소속 이용호 의원의 입당식 때 원 전 지사는 이 대표가 영입을 반대했던 이수정 공동선대위원장(경기대 교수)과 이 대표가 함께 자리하자 이 대표를 향해 "잠깐만 와봐", "두 분 악수 좀 해봐"라고 반말을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해당 장면은 국민의힘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 등을 통해 생중계되고 있어 그대로 노출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