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공동 식사 제천 A교회 집단감염…"겨울축제 취소"(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이틀 새 40명 확진…이상천 제천시장 "3차 접종해 달라"
뉴시스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한 제천 A교회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천=뉴시스] 이병찬 기자 = 예배 후 식사를 함께한 충북 제천의 한 교회에서 이틀 새 19명이 코로나19에 집단감염됐다.

9일 제천시에 따르면 전날과 이날 이 지역에서는 A교회 관련 19명, 공공기관 관련 4명, 개인병원 관련 3명, 사적모임 10명 등 40명의 확진자가 쏟아졌다.

특히 이날 노인요양센터의 요양보호사 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시 방역당국이 요양센터에 대한 조사와 점검에 착수했다.

A교회 신도와 가족 등 50여명을 자가격리 조처한 시는 시설 폐쇄 행정명령 발령을 검토 중이다.

이날 코로나19 상황 브리핑에서 이 시장은 "A교회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는 다른 교회와는 달리 예배 후 신도가 모여 함께 식사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지적한 뒤 "모든 시민은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말 코로나19 확진이 속출하면서 시는 오는 23일부터 한 달여 동안 진행하려던 제4회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을 전격 취소했다.

이 시장은 지난달 8일 기자회견에서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시민 안전과 동시에 일상 회복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행사 규모를 축소한 겨울축제를 열겠다"고 밝혔었다.

미리 편성한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예산 16억원 중 5억원으로 소규모 겨울축제를 계획했으나 시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엄중하다고 판단, 이마저도 포기했다. 행사 취소와 관련한 매몰비용은 없다고 시는 전했다. 시가 이 행사 개최를 취소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2년째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