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디아지오코리아, 프리미엄 진 ‘텐커레이 넘버텐’ 연말 한정판 기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00mL 진·글라스 2개·코스터 2개 구성

칵테일 바 ‘뽐’과 협업 캠페인 전개

코코넛 사워·진 피그 등 전용 칵테일 판매

협업 패키지 스마트오더 픽업 판매 진행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연말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진 브랜드 ‘텐커레이 넘버텐(Tanqueray No.10)’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칵테일 바 ‘뽐’과 협업한 메뉴를 선보여 텐커레이 넘버텐 진을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한다.

진은 증류주의 일종으로 1600년대 네덜란드에서 의약품으로 만들어진 것이 유래라고 한다. 이후 영국으로 넘어가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현재의 진으로 불리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알코올 도수는 40% 이상이며 최근에는 칵테일 제조에 많이 사용된다.

이번에 선보인 한정판 패키지는 텐커레이 넘버텐 700mL 제품과 코파글라스 2개, 코스터 2개 등으로 구성됐다고 디아지오코리아 측은 소개했다.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담아 연말 소규모 모임과 홈 파티에 적합하게 패키지를 구성했다고 한다. 해당 패키지 제품은 전국 마트에서 판매된다.

또한 텐커레이 넘버텐 진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5일까지 서울 종로 서촌 소재 칵테일 바(뽐)에서 텐커레이 넘버텐 진을 활용한 시그니처 칵테일을 판매한다. 특유의 코코넛 향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코코넛 사워’와 향긋한 텐커레이 넘버텐의 특징을 살린 ‘진 피그’, 키위 맛을 강조한 ‘잭드 키위 마티니’ 등을 선보인다.

캠페인 기간 주류 픽업 서비스 앱 ‘데일리샷’의 스마트오더를 통해 텐커레이 넘버텐과 협업 크리스마스 패키지(텐커레이 넘버텐 700mL, 바 협업 글라스 1개 구성)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픽업은 이달 중순부터 가능하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진’의 매력을 알리고 텐커레이 넘버텐 진을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패키지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선보이는 패키지와 이벤트가 소비자들의 연말을 더욱 즐겁고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에 따르면 텐커레이 넘버텐은 감귤류 과일과 독일산 캐모마일을 첨가한 드라이 진이다. 균형 잡힌 맛과 개성 넘치는 향으로 진토닉 등 다양한 칵테일 베이스로 사용된다고 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