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방탄소년단 진, SNS킹 면모 K팝 최초 7개월 연속 톱10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월 韓 남자솔로 1위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진이 글로벌 소셜 미디어 킹다운 눈부신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글로벌 슈퍼스타 진은 1월 소셜 미디어에서 전 세계 아티스트 중 4위, 한국 남자 솔로 아티스트 중 1위를 차지하며 빛나는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한 진은 7개월 연속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전 세계 연예인 탑10에 오른 최초의 K팝 아티스트라는 기록도 세웠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소비자 및 시장 조사 플랫폼인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 Quid)가 1월15일 공식 계정을 통해 1월 전세계 소셜 미디어에서 '뉴 뮤직(New Music)'중심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상위 10명을 발표했다.
진은 한국 남자 솔로 1위, 전 세계 모든 그룹을 포함한 아티스트 중에서는 4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며, BTS 멤버 중 유일하게 매달 소셜 미디어에서 꾸준히 차트에 오르며 강력한 존재감과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2004년에 설립 된 넷베이스 퀴드는 코카콜라, 현대, 아메리칸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같은 기업을 위해 소비자 주도적 의사결정이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난해 12월 "한국 아티스트 최초 6개월 연속 '가장 많이 언급된 연예인' 톱10에 이름을 올린 방탄소년단 진"이라는 기사에서 2021년 차트가 런칭된 이후로 진은 한 번도 차트를 떠난 적이 없으며, 진은 두 번이나 1위를 한 첫 번째 한국인 가수라고 전한 바 있다.
진은 지난 12월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1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 글로벌 슈퍼 파워를 발휘하며 전 세계 팬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다.
또한 은빛 보컬 진은 상반된 매력을 가진 첫 솔로 OST 'Yours'와 자작곡 ‘슈퍼 참치'로 폭넓은 음악적 역량과 팔색조 음악적 변신을 보여주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