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금수저라며..' 솔로지옥 송지아, '샤넬·디올 모두 짝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넷플릭스 ‘솔로지옥’ 출연자인 유튜버 송지아(활동명 프리지아)가 가짜 명품을 착용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데일리

유튜버 송지아(활동명 프리지아). 사진=유튜브


최근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는 송지아가 솔로지옥에서 착용한 반앤클리프 목걸리와 디올 탱크톱, 샤넬 크롭 티셔츠 등이 짝퉁이라고 주장했다.

한 카페에서 네티즌은 송지아 사진과 함께 “이 목걸이 사이즈가 매직 맞느냐”고 물었다.

송지아가 착용한 네 잎 클로버 모양 목걸이는 프랑스 브랜드 반클리프 아펠의 대표적 디자인인 ‘알함브라’ 모델이다. 가장 큰 사이즈인 매직 사이즈 펜던트는 570만원이다.

해당 게시물에는 송지아 목걸이가 진품이 아닌 것 같다는 댓글이 다수 달렸다. 실제 목걸이 체인 연결은 클로버 윗부분에서 시작하지만, 송지아가 착용한 목걸이는 움푹 들어간 곳에서 체인이 연결됐다.

이데일리

사진=네이버 카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지아는 솔로지옥에서 디올 로고의 분홍색 튜브톱을 입고 출연했다. 해당 튜브톱도 디올에서 정식 출시한 적 없는 제품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송지아가 입은 것과 비슷한 디자인의 디올 모조품 티셔츠는 한 의류 쇼핑몰에서 1만6000원대에 판매 중이다.

이데일리

유튜버 송지아(활동명 프리지아). 사진=유튜브


송지아가 솔로지옥에서 입은 샤넬 니트 티셔츠도 정품과 다소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지아는 그간 평소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다고 말해왔다. 특히 송지아는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혀온 만큼 브랜드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식도 중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짝퉁’을 구매했다고 하더라도 구매자는 처벌받지 않는다. 상표법은 위조된 상품을 제작 및 판매하는 것을 규제 대상으로 삼고 있지만 단순 구매자를 처벌하지는 않는다

송지아 소속사 효원CNC는 “사실관계를 파악한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누리꾼들은 “본인이 본인 브랜드 런칭하는게 꿈이라 했으면서 가품을 입고 나오다니.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방영되는 넷플릭스에 가품을 입고 나오면 ‘한국은 짝퉁 입는 나라다’라는 인식이 생길 것이라는걸 인플루언서가 몰랐을까요”, “없으면 없는 대로 살지. 굳이 저렇게 짝퉁 살 필요가 있나. 예쁘게 봤는데 좀 많이 깬다”, “가품=브랜드 창작물 침해 아닌가요?”, “애초 금수저도 아닌가”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커플 매칭 프로그램인 ‘솔로지옥’은 최근 넷플릭스 국내 콘텐츠 1위, 전 세계 TV쇼 부문 5위를 차지했다. 송지아는 ‘솔로지옥’에 출연 이후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기존 50만명에서 187만명으로 늘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데일리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