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콘텐츠 핫&뉴] 네오위즈 ‘블레이드 어썰트’, 정식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를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SF 컨셉트의 2D 액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픽셀 아트와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번 정식 출시 버전은 총 7개의 챕터와 7종의 보스를 제공한다. ‘킬’, ‘제니’, ‘달시’ 등 3명의 캐릭터와 전기톱, 도끼, 사슬 낫 등 5개의 고유 무기도 선보인다.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하는 94종의 ‘기어’와 전류, 점화, 냉기 등 92종의 ‘코어’도 만날 수 있다.

네오위즈는 NPC와 교류해 캐릭터 능력을 향상하는 호감도 시스템도 도입했다. 게임을 보다 높은 난이도로 즐길 수 있는 ‘어썰트 레벨 시스템’도 추가했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총 7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오는 28일까지 25% 할인 판매된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신규 콘텐츠 룬 통계·자동각인 도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콘텐츠 ‘룬 통계 메뉴’와 ‘룬 자동 각인’ 등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는 ‘서머너즈워’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룬의 활용도를 높이고 신규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됐다”라고 설명했다.

‘룬 통계 메뉴’는 몬스터가 각인 중인 룬의 현황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전 서버에 걸쳐 6성 최대 레벨 몬스터에 사용되고 있는 룬 세트와 주 옵션에 대한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정 몬스터에 사용되는 상위 6가지 세트 정보와 공격력, 체력 등 서버 전체 소환사의 룬 옵션 비율도 제공된다.

‘룬 자동 각인’ 기능은 룬 통계를 기반으로 룬 세트 효과, 주 옵션 및 부 옵션, 별 등급 등의 우선순위를 고려해 소환사가 보유하고 있는 룬 중 가장 적절한 룬을 추천한다. 신규 이용자들은 보다 쉽게 룬 각인을 할 수 있다.

이용자가 보유한 모든 몬스터의 룬 각인 정보를 저장하고 저장된 내용을 다시 불러올 수 있는 모든 몬스터 룬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도 추가됐다.

컴투스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룬 해제 이벤트도 진행해 룬과 아티팩트를 무료로 해제할 수 있게 지원한다.

◆네오위즈 ‘산나비’ 2차 비공개 테스트 ‘돌입’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의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산나비’ 2차 비공개 테스트는 18일 오후 6시부터 2월 3일까지 17일 동안 진행된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스팀(Steam)’ 내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튜토리얼을 시작으로 챕터 1, 2 일반 스테이지와 챕터 1의 보스를 체험할 수 있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되감는 ‘와인딩’ 기술과 전체적인 플레이 조작감 향상을 위해 사슬팔의 사거리가 증가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비공개 테스트 기간 중 추첨을 통해 50명의 참가자에게 산나비 스팀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내 특정 세이브 포인트에서 표시된 4자리의 코드를 스팀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산나비’는 오는 3분기 글로벌 출시를 앞뒀다.

◆넥슨 ‘블루아카이브’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획득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의 게임 정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는 신규 캐릭터, 스토리 소개, PV, 배경 음악 등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약 3개월 만에 구독자 11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지난해 12월 26일에는 홀로 라이브 소속 버츄얼 유튜버 ‘가우르 구라(Gawr Gura)’와 협업해 ‘블루 아카이브’ 메인 OST ‘Target for Love’의 커버곡을 제작하며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였다. 홀로 라이브 채널에 올라온 커버곡은 10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넥슨은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을 기념해 감사 선물을 지급한다. 1월 25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룽투코리아,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업데이트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에 설날 이벤트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설날 이벤트는 ‘상서로운눈’과 ‘사자왕쟁패’가 마련됐다. 참여자는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매일 운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운세이벤트’도 개편했다. 누적도 가능해 주간 누적 상황에 따라 보상이 상향된다.

‘문파전’에 협객 참여도 가능하게 됐다. 전투 시작 1분 뒤 점수차가 600이 나면 약세팀에서 협객이 출현한다.

암기 ‘망천동’ 환화에 일월주가 추가되고 110레벨 장비 ‘손보호대’를 120레벨까지 비승이 가능해졌다. 신규 신병 ‘유금보륜’, 신규 한정 암기 ‘섭혼향’, 신규 탈 것 ‘악 대호’, 신규 프로필 ‘묵단용혼’, 신규 환형 ‘용모형님’도 등장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