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큰 사랑 잊지 않겠다"…'쇼윈도' 송윤아→전소민 밝힌 종영소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쇼윈도:여왕의 집’ 배우들이 종영 소감을 밝혔다.

채널A 10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이 채널A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1월 18일 방송된 16회 방송분은 유료방송 가구 기준 10.335%(전국), 9.646%(수도권)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11.44%(전국), 10.87%(수도권)까지 치솟았다.

‘쇼윈도:여왕의 집’이 이룬 좋은 성과의 중심에는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열연으로 흡인력을 더한 배우들이 있다. 이에 배우들에게 직접 종영 소감을 들어봤다.

▲ 송윤아 “’쇼윈도:여왕의 집’에 보내주신 큰 사랑 잊지 않겠다”

송윤아는 ‘쇼윈도:여왕의 집’의 여왕 한선주로서 성이 무너진 여왕의 처절한 슬픔부터, 다시 자신의 것을 되찾는 전쟁에서의 카리스마까지 다양한 감정을 명불허전 연기로 표현하며 호평을 받았다. 그는 “’이제 긴 여정을 시작해야 하는구나…’하고 마음을 다잡은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끝이 났다”며 “너무나 좋은 분들과 함께한 작품이라 마음이 따스했고, 많은 분들의 사랑과 응원까지 받으니 더할 나위 없이 감사하다”고 종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쇼윈도:여왕의 집’에 보내주신 큰 사랑 잊지 않겠다. 올해는 모두가 평안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며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는 물론 새해 안부 인사까지 잊지 않았다.

▲ 이성재 “실제로는 너무 많이 미워하지 마시길…고맙고, 사랑합니다”

이성재는 욕망에 충실한 남자 신명섭 역을 맡아 인간 본성의 밑바닥까지 그려내며 극의 흡인력을 더했다. 특히 완벽한 가장이라는 겉모습과 내연녀와의 사랑 두 가지를 모두 가지려는 그의 이중적인 면모가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이에 대해 이성재는 “극 중 미운 짓을 많이 했지만 드라마니까 이해해 주시고, 실제로는 너무 많이 미워하지 마시길 바란다”고 능청스레 이야기했다.

또한 “여러분들 덕분에 모두들 힘내서 촬영할 수 있었다. 늘 작품이 끝날 때쯤이면 아무 사고 없이 잘 끝날 수 있어서 감사하다. 반응도 좋아서 즐겁게 행복하게 촬영했던 것 같다”며 “고맙고, 사랑합니다”라고 애정 어린 인사를 보냈다.

▲ 전소민 “매 순간 행복한 현장, 믿음과 신뢰 덕분에 고된 마음도 녹아”

‘쇼윈도:여왕의 집’은 배우 전소민의 또 다른 발견이었다. 평소 이미지와 180도 다른 윤미라 역할로 새로운 도전을 한 전소민은 이를 완벽하게 해내며 극찬을 받았다. 사랑에 미쳐버린 윤미라의 예측불가 행동들을 전소민의 연기로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전소민은 “’쇼윈도:여왕의 집’을 통해 다시 인연이 닿은 스태프분들과 함께 하게 되어 매 순간 행복한 현장이었다. 믿음과 신뢰 덕분에 촬영하면서 고된 마음들도 한 번에 녹았던 것 같다”며 “또 존경하는 선배님들의 연기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함께 작품을 만들어준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함께한 배우,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와 함께 “무엇보다 ‘쇼윈도:여왕의 집’을 시청해 주신 모든 시청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며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 황찬성 “처음 도전해 보는 장르, 좋은 작품 만나서 행운이었다”

황찬성은 ‘쇼윈도:여왕의 집’을 통해 겉으로는 밝지만 내면의 아픔을 간직한 한정원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그는 “처음 도전해 보는 장르인데 정말 좋은 작품을 만나서 엄청난 행운이 따른 것 같다. 최선을 다해 임한 작품이었고 함께한 선배님들께 많이 배움을 얻은 뜻깊은 시간이었다. 즐겁고 좋은 기억이 가득한 작품이라 두고두고 기억될 것 같다”며 ‘쇼윈도:여왕의 집’을 향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이어 “종영이 다가오니 아직 실감이 안 나고 아쉽기도 한데 함께한 배우, 제작진, 그리고 시청자분들과 언젠가 다시 만나기를 고대하며 마음을 달래고 있다. '쇼윈도:여왕의 집'과 한정원을 사랑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이야기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채널A 10주년 특별기획 '쇼윈도:여왕의 집'은 18일 16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국내 대표 OTT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한 '쇼윈도:여왕의 집'은 채널A 홈페이지와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채널A ‘쇼윈도: 여왕의 집’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