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개미들이 찍은 LG에너지솔루션 대표 수혜주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 10명 중 7명 ‘나라엠앤디’ 답변


파이낸셜뉴스

제공: 두나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식 투자자들은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공개 수혜주로 ‘나라엠앤디’를 꼽았다.

이는 20일 두나무가 1월 셋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 발표다.

3604명이 참여한 “LG엔솔 기관주문액 ‘1경 돌파’ 수혜주는 어디?” 설문에서 69%는 ‘나라엠앤디’, 31%는 ‘나인테크’를 택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앞서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기관 수요 예측에서 기관 주문액 1경 5,203조 원을 모아 사상 처음 '경' 단위를 기록했다.

경쟁률 역시 2,023대 1을 경신해 유가증권 시장 IPO 수요예측 역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기관 대상 수요 예측이 역대급으로 흥행하자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증가했다. '나라엠앤디'는 LG화학(분할전)의 핵심 배터리팩 공급사로 알려져 주목받았다.

여기에 나인테크는 LG에너지솔루션에 2차전지 장비를 공급해 관련주로 묶였다. 11일부터 5거래일 연속 주가가 상승하는 등 투자자들이 반응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공모주 일반 청약 마지막 날인 19일 114조원이 넘는 증거금을 모아 신기록을 세워 관련주에 대한 낙수효과가 계속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증권플러스 커뮤니티 탭에서는 매주 증시를 뜨겁게 달군 주요 이슈로 설문이 진행된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투표 기능을 통해 증권플러스 이용자들의 반응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주식 입문자부터 주주 인증을 받은 실제 주주까지, 다양한 투자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고 종목 토론방에 의견을 교류해 생생하고 입체적인 투자 의견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600만 건, 누적 거래액 187조 원 이상의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이다. 투자 핵심 정보 확인과 실제 투자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해 편리한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수혜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