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콘텐츠 핫&뉴] 위메이드 ‘미르4’ 신규 콘텐츠 ‘비천약탈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신규 전투 콘텐츠 ‘비천약탈전’을 공개했다.

비천약탈전은 약탈 측과 수비 측으로 나뉘어 비천성 지하 흑철 창고에 비축된 흑철을 약탈하고 방어전선을 구축해 적을 막아내는 방식의 콘텐츠다.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원정을 통해 타 서버의 약탈전에도 참여 가능하다.

약탈 측이 흑철 창고로 들어가는 입구를 막고 있는 철문을 파괴하고 비천성 지하 흑철 창고를 지키는 호부위장 ‘철무진’을 물리치면 흑철상자가 주어져 해당 서버의 흑철을 약탈할 수 있다. 전설 보물조각, 신비로운 돌, 어둠서린 돌 등의 보상도 함께 주어진다.

첫 약탈전은 21일 오후 10시에 시작된다. 국왕 문파 및 동맹 문파는 수비 측이 되고 국왕과 동맹이 아닌 서버 랭킹 20위 내 문파는 약탈 측으로 참전 가능하다.

신규 토벌 ‘사귀감옥’과 보스토벌 ‘아수라천’도 등장한다. 첫 토벌과 보스토벌 성공 시 전설 어둠서린 강화석, 전설 신비로운 강화석, 영웅·희귀 신룡의 강화석 등을 얻을 수 있다.

설을 맞아 특별 이벤트 ‘2022 백룡절 기념 흑호의 떡잔치’도 2월 3일까지 진행된다. 사냥을 통해 교환 아이템인 ‘찰떡’을 얻어 강화석 소환상자나 영웅 청룡조각상 등을 받을 수 있다. 7일간의 출석 이벤트도 실시된다.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설날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에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이벤트를 내달 17일까지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동쪽 마법’으로 재료를 모아 한정 의상과 가구 아이템을 제작하는 내용이다. 의상 세트를 완성한 이용자들은 ‘컬렉션 보상’으로 4성 신규 인형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신비한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가 산신령의 약방을 재단장하고 효녀를 도와주는 스토리도 담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이용자들이 접속만 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접속 이벤트도 실시한다. 연휴가 시작되는 29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내달 2일까지 ‘의상 랜덤 상자’, ‘나침반’ 등을 포함해 3종의 아이템을 매일 우편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새해 스페셜 이벤트 파트2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새해 스페셜 이벤트 파트2를 진행한다.

20일부터 27일까지 총 4개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25일 오전 4시 59분까지 매일 오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던전 입장 후 각종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포렌스 공략전’을 진행한다. 포렌스 공략전은 베이스 레벨 55 이상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26일 오후 10시 59분까지는 총 3단계를 거쳐 몬스터로부터 프론테라를 방어하는 ‘사악한 에너지 침입 이벤트’를 연다. 총 6일 동안 진행되는 1단계 초기 조사, 2단계 중기 공방전을 거쳐 이벤트 마지막 날 오후 9시 프론테라 남문에 등장하는 데빌링과 몬스터들을 제압하면 이벤트가 종료된다.

27일 오전 4시 59분까지는 2인 약속 후 퀘스트 완료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무지개 약속 이벤트’, 매일 오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모로크 서부에서 신비한 보물 상자를 찾으면 보너스 획득이 가능한 ‘보물 사냥꾼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넥슨 ‘서든어택’, 기간 한정맵 ‘G-큐브’ 등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2년 기간 한정 맵 1탄 ‘G-큐브’를 추가했다.

이용자 투표로 소환된 추억의 맵 ‘G-큐브’는 2월 3일까지 운영된다. 무중력 지역과 환풍구를 이용해 높은 점프가 가능한 우주 배경의 전장이다.

넥슨은 특정 임무를 완수하면 ‘플러스 콤보팩 EX(15일)’, ‘버닝 부스터 500%(7일)’, ‘경험치 부스터 2.0(15일)’ 등과 함께 총 61만 경험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모든 임무 완수시에는 ‘닉네임 변경’과 20만 경험치를 추가로 받는다.

‘흑호’ 무기 멀티카운트도 출시했다. 2월 3일까지 ‘흑호’ 무기 획득 기간을 누적으로 300일 수집하면 ‘흑호 무기 영구제 선택권’, 600일 수집하면 ‘이블 마이건2 무기 영구제 선택권’과 2000SP를 제공한다.

이외에 ‘UAR_v2’의 피해와 줌 상태의 명중률, 총기 반동을 소폭 하향하고 ‘QBD-4’의 집탄률과 거리당 피해, 연사력을 소폭 하향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